락인컴퍼니, ‘힘내라 스타트업!’ 이벤트 진행
- OS와 디바이스 별 안정성 및 호환성 테스트 결과도 함께 제공
[디지털데일리 이민형기자] 락인컴퍼니(www.lockincomp.com 대표 최명규)는 모바일 소스코드 보호 서비스 ‘리앱(LOCKIN APP PROTECTOR, LIAPP)’을 무료로 제공하는 ‘힘내라 스타트업!’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최근 공격자들은 인기가 있거나 사용자들이 많은 안드로이드 앱을 역공학으로 분해한 뒤 소스코드를 강제로 추출하고 있다. 공격자들은 추출한 소스코드에서 앱 개발사의 핵심기술을 탈취하거나 악의적인 행동을 하는 소스코드를 삽입해 제2, 제3의 피해자를 발생시키고 있다.
리앱은 이러한 피해를 예방할 수 있는 모바일 앱 보호 서비스다. 앱의 소스코드 유출을 방지하고 파일 변조, 소스코드 디컴파일, 실시간 디버깅, 모바일 앱의 중요 Data를 변조하는 메모리 해킹, 등의 보안 위협을 차단해준다.
또한 리앱은 모바일 앱의 소스코드를 보호함에 있어 소스코드는 보이지만 알아보기 힘들게 만드는 것이 목적인 기존의 난독화 방식과는 달리 원본 소스코드를 전체 암호화한다.
아울러 리앱 서비스는 기존 모바일 보호 솔루션들과 달리 SaaS(Service As A Security, 서비스로의 보안) 형태를 지니고 있어 위변조 방지 솔루션 등을 구입할 필요가 없으며, 연 단위 계약 및 사용 횟수당 비용을 지불할 수 있는 제품 등 고객의 상황에 따라 여러 가지 구매 방법을 선택 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락인컴퍼니는 상대적으로 보안에 취약한 스타트업과 개인개발자들의 지적재산권을 지켜주기 위해 이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현재 앱 개발을 진행중이거나 구글 플레이 등 마켓에 등록을 예정한 개인, 스타트업은 누구나 리앱 프로슈머로 지원할 수 있으며, 프로슈머로 선정되면 3개월간 리앱 서비스 무료사용과 더불어 운영체제(OS) 버전별, 기기별 안정성 및 호환성 검증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메일, 메신저 등을 통해 24시간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고객의 지적재산권 보호 등을 위해 보호조치가 완료된 패키지 파일은 서버에 남지 않고 즉시 삭제되며, 필요시 보안서약서도 제공할 계획이다.
최명규 락인컴퍼니 대표는 “모바일 앱을 모든 위협으로부터 지키기 위해서는 소스코드 유출 예방이 최우선이다”며 “개인, 스타트업 등 상대적으로 보안에 취약한 개발사들을 지원해주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실시하게 됐다”고 이벤트 취지를 강조했다.
한편 리앱 프로슈머 신청은 락인컴퍼니 홈페이지(liapp.lockincomp.com/event/prosumer.php)에서 할 수 있다.
<이민형 기자>kiku@ddaily.co.kr
[IT위클리템] 소비자 니즈 충족…캐논 '셀피 포토프린터', WD '콘솔용 SSD' 출시
2024-11-16 14:11:51[尹정부 ICT점검] ‘디지털정부 1위’ 성과 이면에 장애대응·격차해소 과제로
2024-11-16 10:39:44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