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사물인터넷 앱 개발 위한 'IoT 파운데이션' 출시
[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IBM은 사물인터넷(IoT)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통합 포트폴리오인 ‘IoT 파운데이션’을 출시한다고 6일 발표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개발자는 IoT 파운데이션을 통해 센서나 컨트롤러 등과 같은 인터넷에 연결된 기기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쉽고 빠르게 확장할 수 있다. 해당 기기에 연동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수분 내로 구축할 수 있으며, 연결된 수십억 개의 칩, 컨트롤러, 센서, RFID 태그 등이 연결돼 생성되는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분석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아울러 클라우드 기반의 개발 플랫폼 블루믹스(IBM BluemixTM)와 연동해 다양한 IoT 기기를 클라우드로 연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덧붙였다.
한국IBM 연구소 이강윤 상무는 “IBM은 클라우드, 분석, 모바일, 보안 분야의 검증된 기술 토대 위에, 가장 포괄적인 IoT 솔루션을 제공해 고객의 신규 비즈니스 인사이트 창출과 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할 것이다”라며 “IoT를 통한 혁신은 어느 한 기업의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다. IoT 시장이 본격화되고 있는 국내에서도 이번 IoT 파운데이션 서비스 출시와 함께 한국IBM은 센서, 게이트웨이, 네트워크 등과 같은 분야 기업들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공동의 발전을 위한 협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심재석 기자>sjs@ddaily.co.kr
[IT백과] 생성형AI의 진화 ‘AI 에이전트’, 기존 AI 비서와 뭐가 다를까?
2024-12-21 13:27:59[종합] AI 초격차 확보 공고히 한 오픈AI…12일간 여정 끝엔 ‘쩐의전쟁’ 남았다
2024-12-21 11:15:25오픈AI, o1보다 더 강력한 o3 예고…개발자·연구자 대상 사전 테스트 실시
2024-12-21 08:0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