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MC, SDDC 위한 데이터 보호 신제품 출시
EMC는 이를 통해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환경에서 비용과 운영의 효율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서비스 중심 데이터 보호(Data Protection-as-a-Service)’ 패러다임을 제시했다고 강조했다.
우선 새롭게 출시된 EMC 데이터 프로텍션 스위트의 경우, 백업 제품인 아바마와 네트워커, 데이터 프로텍션 어드바이저, 모지, 소스원 등으로 구성된 통합 데이터 보호 및 복구 소프트웨어이다. 프라이빗 클라우드와 퍼블릭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든 백업, 복구 및 아카이빙 작업을 중요 애플리케이션과 연동해 간편하게 수행할 수 있도록 통합된 단일 데이터 보호 플랫폼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
특히 VM웨어 v클라우드 스위트와 MS 시스템센터 가상머신 매니저와의 통합으로 VM웨어 및 MS 클라우드 인프라의 데이터 보호를 강화한다. EMC 아이실론과 VNX 등 자사 스토리지는 물론 넷앱 스토리지와 같은 경쟁사 스토리지의 스냅샷 관리 기능이 추가돼 파일 데이터에 대한 신속한 복구 및 중복 제거가 가능해진다는 설명이다.
또한 중요 애플리케이션들과의 통합을 위한 ‘EMC 데이터 도메인 DD 부스트’ 기능이 오라클, SAP 솔루션, SAP HANA 플랫폼, IBM DB2 및 MS SQL 서버까지 확대 적용된다. 따라서 애플리케이션 관리자는 사용 중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직접 백업 및 복구를 수행하고 이를 자동으로 백업 관리자에게 통지함으로써 데이터 중요도에 따라 간편하게 서비스 형태로 데이터를 보호할 수 있다.
이밖에 액티브-액티브 데이터센터 기능으로 무중단 애플리케이션 운영을 가능하게 하는 ‘ VPLEX’ 와 시점 데이터 보호(CDP) 기능을 제공하는 ‘리커버포인트’가 통합된다.
이를 통해 3개의 데이터센터를 통합해 무중단 애플리케이션 운영 및데이터센터 간의 거리와 관계없이 데이터 보호 및 재해복구 시스템 구축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한국EMC 김경진 대표는 “지난해 가을부터 단일화된 데이터 보호 플랫폼을 구현하기 위해 수많은 제품과 솔루션들을 통합하고 있다”며 “ 통합된 단일 인프라를 통해 서비스의 가용성을 향상시키는 것은 ‘서비스 중심 데이터 보호’를 기반으로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를 앞당기려는 EMC의 핵심 전략”이라고 강조했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더존비즈온, TIPS 운영사 역할만 유지…액셀러레이터 자격 반납
2025-02-25 09:57:49[인터뷰] "왜 갤럭시인가"… 우주에 심취한 삼성전자 출신 이경주 화가
2025-02-25 09:46:29포시에스 박미경 대표, 하이서울기업협회 제7대 협회장 취임
2025-02-24 19:53:21AI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 "이용자 자산 1천억원 대로 늘려"
2025-02-24 19:27: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