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구글코리아, 국내 디지털콘텐츠 해외 진출 지원 본격화

이대호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구글코리아가 국내 디지털콘텐츠의 해외 진출 지원을 본격화한다. 31일 게임의 해외 진출을 돕는 지원 정책 소개에 이어 오는 5월ds 영화, 전자책 등의 디지털 콘텐츠 전반의 해외 진출 정책을 소개하는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정김경숙 구글코리아 홍보총괄상무는 31일 간담회에서 기자와 만나 “오는 5월 구글코리아에서 영화나 전자책 등 국내 디지털콘텐츠의 해외 진출 지원에 대한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정김 상무는 “글로벌 행사가 아닌 국내 행사”라고 덧붙였다.

구글코리아는 이날 ‘구글플레이와 게임’ 주제로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디자인 가이드라인 제공 ▲언어 번역 기능 제공 ▲개발자 콘퍼런스나 워크숍을 통한 현지화 지원 ▲iOS, 웹플랫폼 지원 ▲최대 8명이 동시 게임이 가능한 실시간 멀티플레이 기능 구현 ▲업적 및 리더보드로 편리한 게임 실적 조회 ▲클라우드 세이브로 어느 기기에서나 설정 유지 등의 지원 정책과 부가 기능을 소개했다.

간담회 발표에 따르면 오는 5월 행사도 국내 콘텐츠를 해외 진출할 수 있도록 플랫폼 사업자 입장에서의 간접적 지원 등에 초점을 맞춰 진행될 전망이다. 구글플레이 내에서의 부가 기능 구현과 콘텐츠 해외 진출 시 편의성 개선 등이다.

한편 구글코리아는 간담회를 통해 구글플레이의 30% 수수료 정책의 변화 계획이 없으며 타 플랫폼 배제 시 구글플레이 내 마케팅 강화 등의 정책을 시행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중국 내 구글플레이 진출 계획에 대해서도 “말할 수 없다”고 답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이대호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