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인메모리DB 전문기업 알티베이스(www.altibase.com)인 가트너의 인메모리DBMS 기업리포트(Who’s Who in In-Memory DBMSs)에 자사가 등재됐다고 2월 10일 밝혔다. 알티베이스는 지난 해에도 같은 보고서에 등재된 바 있다.
가트너는 이번 리포트를 통해 “ALTIBASE HDB는 JDBC, ODBC 및 .NET 등의 모든 일반적인 인터페이스를 지원하는SQL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DBMS이며, SQL이 트랜잭션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갖춰야 하는 ACID(Atomicity, Consistency, Isolation, Durability – 원자성, 일관성, 고립성, 지속성)를 완벽히 준수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ALTIBASE HDB의 인메모리 기능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트랜잭션도 혼합하여 처리 가능한 HTAP(Hybrid Technology and Analytic Process, 하이브리드 기술 및 분석 처리) 기술을 사용하는 고객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고 덧붙였다.
크리스 정 알티베이스 미국 지사장은 “ALTIBASE HDB는 하나의 데이터베이스에 RAM과 디스크가 함께 있어 고객이 메모리 크기에 제한받지 않으며 신속한 데이터 처리 속도를 경험할 수 있다”면서 “현재 500개 이상의 기업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유지 비율이 99%이상”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