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웨어

퀀텀, TB 단위 확장 가능한 백업·중복제거솔루션 출시

백지영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퀀텀코리아(www.quantum.com/kr, 지사장 이강욱)는 저장 백업 용량에 맞춰 테라바이트(TB) 단위로 추가로 확장해 사용할 수 있는 백업 및 중복제거 솔루션인 ‘DXi4700’ 제품군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제품군 중 DXi4701은 5TB에서 135TB에 이르는 다양한 용량대로 제공되며, 고밀도 4TB 용량의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여러 개 장착, 필요한 만큼의 용량을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동종 경쟁제품 대비 최대 42% 전력의 절감 및 192% 향상된 상면 밀도를 제공하는 한편, 4TB의 자기 암호화 드라이브(SED)를 탑재해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가용 스토리지 용량을 확대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추가 용량 설치가 간편하고, 예측 가능한 용량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이밖에 기존의 DXi 시리즈 어플라이언스와 달리 위저드 설치를 지원하며 그래픽 리포트 및 복제 스케줄링, NAS 및 VTL 지원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1GbE~10GbE 통신을 지원한다.

데이터 무결성 체크, 운영 중 시스템 다운 시에도 자동 복구를 지원하는 핫스페어 기능, 원격지에 있는 여러 대의 DXi 어플라이언스 및 퀀텀의 Q-클라우드로의 복제 등을 가능한 것도 이번 신제품 특징 중 하나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