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쇼킹딜’ 앱 출시…2000여개 초특가 상품 판매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대표 이주식)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가 쇼핑 애플리케이션(앱)인 ‘쇼킹딜’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쇼킹딜’은 2000여개 상품을 품목별로 세분화한 초특가 코너다. 올해 초 확대, 개편함과 동시에 모바일 쇼킹딜 앱을 별도로 제작했다. 지난해 11번가 전체 거래액 중 모바일11번가 매출 비중은 20% 내외였지만 ‘쇼킹딜’ 코너는 매출 중 절반이 모바일에서 거래될 정도로 높은 비중을 보였다.
장진혁 11번가 오픈마켓 총괄 상무는 “스마트폰 사용자가 4000만 명에 육박하는 만큼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쇼핑을 제시하고자 했다”며 “지금 필요한 상품을 직관적으로 보여주는 ‘쇼킹딜’ 앱이 가볍고 재미있는 쇼핑을 추구하는 모바일 쇼핑족(族)의 니즈를 충족시킬 것”이라고 밝혔다.
‘쇼킹딜’ 앱은 모바일11번가와 연동되는 것이 특징이다. 구매등급별 혜택, 차별화된 제휴 서비스(T멤버십, OK캐쉬백 등)를 포함 11번가의 모든 혜택을 그대로 제공한다. ‘쇼킹딜’ 앱에서 원하는 상품이 검색되지 않을 경우 모바일11번가로 자동 연결돼 구매를 돕는다. 판매 중인 상품의 후기도 확인할 수 있는 것도 특징 중 하나다. ‘쇼킹딜’ 앱은 T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iOS는 내달 초 오픈할 예정이다.
장 상무는 “가볍고 직관적인 플랫폼을 통해 소비자의 쇼핑 피로도를 줄이는 것도 모바일 쇼핑 1위 사업자의 역할 중 하나”라며 “추후 소비자 구매 이력을 기반으로 추천상품을 선보이는 개인화된 서비스를 개발해 진정한 큐레이션 커머스를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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