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특가 기획전 ‘쇼킹딜’ 강화…2000여개 상품 운영
- 연내 7000여개 상품 규모로 확대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SK플래닛(대표 이주식)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가 자사 특가 기획전인 쇼킹딜(deal.11st.co.kr)을 확대 개편하며 큐레이션(Curation) 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6일 밝혔다.
‘큐레이션 커머스’란 큐레이터가 좋은 작품을 엄선해 선보이듯 11번가 우수MD들이 실용성과 경제성을 갖춘 상품을 직접 선별해 파격가에 판매하는 서비스다. 소셜커머스 모델과 같다고 볼 수 있다.
11번가는 올 한해 기획전 형태의 페이지를 전문 코너로 확장하고 품목별 서비스를 세분화해 쇼킹딜 고도화를 추진하겠다는 전략이다. 매일 오전 9시 150개 이상 특가 상품이 새롭게 판매되는 쇼킹딜은 2000여개 상품 규모로 운영된다. 올 연말까지 7000여개로 확대할 예정이다. 생필품, 의류뿐만 아니라 브랜드 본사 협업을 통한 브랜드 경쟁력을 갖춘 단독 상품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장진혁 11번가 OM총괄은 “쇼킹딜은 품질, 가격, 혜택 등 모든 면에서 우수한 상품을 직관적으로 구매할 수 있어 쇼핑 피로도를 줄이고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며 “판매 채널이 확대되는 긍정적인 효과를 얻는 만큼 판매자와 동반성장을 실현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쇼킹딜 고객 편의와 혜택도 강화한다. ▲전상품 무료반품 ▲판매가 허위 표시 최소화 ▲위조품110%보상제 ▲최저가110%보상제 등이 기본 혜택이다. 개인화된 마케팅 인프라(T멤버십, OK캐쉬백, 오!포인트, 현대M포인트)도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쇼킹딜 상품 구입 금액의 11%를 OK캐쉬백으로 환급해준다. 이 밖에도 삼성카드로 결제 시 최대 1만1000원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지급한다.
장 OM총괄은 “쇼킹딜은 고품질 상품을 최상의 혜택을 받으며 간편하게 구매하고, 재미있는 온라인쇼핑의 장점만을 담았다”며 “서비스, 금융혜택, 마케팅 등 오픈마켓을 운영하며 쌓은 노하우를 십분 발휘해 ‘큐레이션 커머스’라는 새로운 영역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이룰 것”이라고 밝혔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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