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마트TV 가족형 콘텐츠 강화
[디지털데일리 이수환기자] LG전자(www.lge.co.kr 대표 구본준)가 26일 가족형 인기 애플리케이션 ‘아바타 북’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밝혔다.
아바타 북은 LG전자 스마트TV를 이용해 촬영한 아이의 얼굴을 유명 애니메이션 및 동요의 주인공 얼굴에 합성해 즐기는 사용자 참여형 디지털 애니메이션 애플리케이션이다. LG전자는 기존 ‘아바타 북’에 ‘피터팬’, ‘오즈의 마법사’ 등 유명 동화 5종과 동요 10종을 추가해 총 동화 10종, 동요 20종의 콘텐츠를 제공한다.
사용법도 간단하다. 아바타 북 콘텐츠를 선택한 후 스마트TV 카메라로 아이의 얼굴을 촬영하고 헤어스타일 등을 선택하면 우리 아이가 주인공이 되는 아바타 북이 완성된다. 동요는 영어, 동화는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를 지원한다. 아바타 북은 동화와 동요 외에도 퍼즐, 카드 매칭 등 간단한 게임도 제공한다.
이 와에도 ‘G패드 8.3’과 같은 태블릿에서도 이용이 가능하다. 화면공유 기능인 미라캐스트를 활용하면 아바타 북 동영상을 스마트TV로 전송해 보다 큰 화면으로 즐길 수 있다. 아바타 북은 오는 27일부터 ‘LG스마트월드’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G전자 문성목 성장지역팀장은 “최근 가족형 콘텐츠에 대한 소비자 요구가증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아바타 북과 같이 유익하면서도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수환 기자>shulee@ddaily.co.kr
[IT위클리템] 소비자 니즈 충족…캐논 '셀피 포토프린터', WD '콘솔용 SSD' 출시
2024-11-16 14:11:51[尹정부 ICT점검] ‘디지털정부 1위’ 성과 이면에 장애대응·격차해소 과제로
2024-11-16 10:39:44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