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산업부, ‘2013 대한민국 에너지대전’ 코엑스에서 개최

이상일 기자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산업통상자원부는 1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013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을 나흘간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그동안 같은 에너지 분야이면서도 각기 다른 시기에 개최됐던 4개 전시회를 처음으로 통합 개최하게 된다.

‘2013 대한민국 에너지대전’은 에너지효율 중심의 ‘녹색에너지전’과 신재생에너지산업 관련 ‘신재생에너지전’ 그리고 지능형 전력망 기술관련 ‘코리아스마트그리드 엑스포’ 및 이차전지 관련 ‘인터 배터리전’으로 구성된다.

삼성전자, LG전자, 포스코에너지, 삼성SDI, LS산전 등 약 270개 업체가 참가해 900여개 부스를 통해 최신제품·장비·R&D 성과물을 전시하는 등 비즈니스 관련 최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녹색에너지전에는 에너지효율 제고 및 실생활에서절약 상시화에 도움을 주는 제품들이 대거 소개되며 신재생에너지전에는 태양광·풍력 등 다양한 에너지원별 설비·부품·제품 등을 전시,  신재생에너지 산업의 최신기술을 집약해 보여준다.

코리아 스마트그리드 엑스포에선 지능형 전력망 구축관련 최신 제품·장비 등이 전시돼 스마트 그리드 산업 동향을 살펴볼 수 있으며 인터배터리전에선 전지산업 관련 제품·부품 등이 전시돼 최신 전지산업 비즈니스 동향을 살펴볼 수 있다.
 
이밖에도 수출상담회, 세미나·시상식 및 이벤트 행사 등 다양한 부대행사는 물론 해외 국가관·건물에너지관·전기자동차관 등 테마관을 운영해 관람객에게 볼거리를 제공한다.   

<이상일 기자>2401@ddaily.co.kr
이상일 기자
2401@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