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파이브락스(5rocks.io 대표 이창수)는 일본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업체 애드웨이즈(대표 하루히사 오카무라) 및 한국지사인 애드웨이즈코리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파이브락스는 모바일게임을 위한 데이터 분석과 실시간 마케팅, 운영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업체로 이번 제휴는 지난달 일본의 벤처캐피탈인 글로벌브레인의 투자를 유치한 후 첫 사업 성과다.
양사의 사업 제휴는 파이브락스의 모바일 앱 실시간 분석 기술을 눈여겨 본 애드웨이즈의 제안으로 이뤄졌다. 파이브락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전세계 1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는 애드웨이즈와 손잡고 한국과 일본 시장을 넘어 세계로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파이브락스의 이창수 대표는 “현재 전세계적으로 과학적인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마케팅 방법이 트렌드가 되고 있다”며 “파이브락스와 애드웨이즈가 보유한 기술력과 서비스를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포괄적으로 논의해 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노다 노부요시 애드웨이즈코리아 대표는 “일본 모바일 광고 시장에서는 모바일 광고 시 효과 측정을 중요하게 여기고 있다”며 “양사의 제휴로 한국과 일본의 모바일 앱 개발사와 광고주들에게 광고 측정 데이터를 통한 더욱 발전된 모바일 광고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