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중소기업 스마트워크 기능 무료 지원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NHN(www.nhncorp.com 대표 김상헌)은 포털 네이버에서 제공 중인 무료 문서 작성 프로그램 네이버 오피스(office.naver.com)에 신규 기능인 ‘폼(Form)’을 선보였다고 12일 밝혔다.
네이버폼은 ▲설문조사 ▲투표 ▲토론 ▲고객 문의접수▲주소록 등과 같이 공동 작성이 필요한 문서 작업에 유용하다. 자료 취합 외에도 통계 분석 및 결과공유까지 한 번에 지원해 고객 의견이나 기초 시장 조사가 필요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다. 활용빈도가 높은 문서 양식은 유용한 기능과 유려한 디자인을 갖춘 템플릿을 기본으로 제공한다는 게 NHN 측 설명이다.
또한 네이버폼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문서의 URL을 공유할 수 있어 의견을 빠르게 수집하고 결과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한규흥 포털개발2센터장은 “네이버폼은 설문조사, 체험단 모집, 고객 의견 접수 등 기업 경영에 꼭 필요한 기능을 무료로 손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어, 예산과 인력 부족으로 시장 조사나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구축이 어려운 중소규모 기업들도 네이버폼을 통해 스마트 워크가 가능하다”고 말했다.
NHN은 별도 설치 및 비용 부담이 필요 없는 문서작성프로그램 ‘네이버 오피스’의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 추진하고 300인 이하 기업이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업무시스템 ‘네이버웍스’를 강화하는 등 향후 중소규모 기업들이 네이버를 활용해 고도화된 업무 효율을 꾀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네이버폼으로 작성한 문서는 nfrm 파일 형식으로 N드라이브에 보관된다. 편집 및 결과 리뷰는 N드라이브를 통해 확인할수 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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