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시만텍 넷백업, SAP HANA 빅데이터 백업 통합 인증

백지영 기자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시만텍코리아(www.symantec.co.kr 대표 정경원)은 자사의 백업제품인‘넷백업(NetBackup)’이 SAP HANA 플랫폼에 대한 빅데이터 백업 및 복구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회사 측은 SAP 통합 및 인증 센터(SAP ICC)가 SAP HANA의 써드파티 백업 솔루션으로 시만텍 넷백업을 인증함에 따라 고객은 SAP HANA 데이터베이스(DB) 보호를 위한 추가 도구 없이 현재 구축된 시만텍 넷백업을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기업들 SAP HANA를 넷백업 플랫폼에 직접 백업하는 한편, 백업 프로세스를 자동화함으로써 기업은 수작업으로 인한 오류를 줄일 수 있게 됐다.
 
시만텍코리아 정경원 대표는 “
SAP HANA는 며칠 걸리던 빅데이터 분석 시간을 불과 수 분으로 단축시키고 기업의 비즈니스 방식에 근본적인 변화를 가져다 준다”며 “시만텍은 SAP HANA DB에 넷백업을 통합하기 위해 SAP와 긴밀하게 협력해 왔고 그 결과 SAP HANA 인증을 받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SAP HANA는 인메모리컴퓨팅 기술이 집약된 제품으로 디스크가 아닌 메인 메모리에 모든 데이터를 저장해 검색 및 접근이 일반 DB 보다 평균 100~1000배 이상 빠른 것이 특징이다.

<백지영 기자>jyp@ddaily.co.kr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