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한국넷앱(www.netapp.com/kr 대표 김백수)은 FAS3220 및 FAS3250 출시를 통해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고 7일 밝혔다.
이를 통해 대기업 및 중견기업은 기존 미드레인지(중형급) 제품에 비해 성능은 최대 80%까지 높이고, 스토리지 용량은 최대 100% 늘릴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된 FAS3220 및 FAS3250은 대기시간이 짧은 고속 플래시 및 업계 최고성능의 무중단 운영이 기본적으로 지원된다. 따라서 각 기업이 인텔리전트한 관리, 중단 없는 운영 및 무한 확장이 가능한 데이터 인프라 기반 구축을 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클러스터드 데이터 온탭 운영체제(OS)를 통해 고가용성(HA) 스토리지 플랫폼을 리소스 공유 풀로 운영할 수 있다. 또한 네트워크 카드, 플래쉬 캐시 카드 및 추가 스토리지 연결을 지원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PCIe 확장 슬롯이 3배 더 많이 포함돼 있어, 기업은 간편하게 시스템을 확장하고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어 디스크 구매를 50% 가까이 줄일 수 있다.
이밖에 컨트롤러 기반 PCIe 카드인 플래시캐시를 통해 스토리지에 요청되는 모든 읽기 데이터를, 플래시풀을 통해선 스토리지 특정 애그리게이트의 모든 읽기 쓰기 데이터를, 플래시액셀은 서버 측면의 특정 어플리케이션을 가속화 시킬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