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데이터통합 소프트웨어 기업 인포매티카(한국대표 최승철)는 세일즈포스닷컴을 이용하는 기업들의 고객데이터 관리 향상을 위해 ‘인포매티카 클라우드 MDM’을 출시한다고 19일 발표했다. 이는 회사 측이 인수한 데이터 스카우트 솔루션스 그룹의 기술을 활용한 서비스다.
회사 측은 이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이 리드 전환율, 고객 타겟팅 및 교차 판매 실적 등을 향상시켜 고객관계관리(CRM)에 대한 조직의 투자 가치를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한다고 설명했다.. 이 솔루션은 처음부터 포스닷컴(Force.com) 솔루션으로 개발됐기 때문에 세일즈포스닷컴(salesforce.com)과 완벽하게 통합되며 추가 하드웨어나 소프트웨어의 설치 없이 클라우드 내에 구축될 수 있다.
틀히 SAP, 오라클 및 넷스위트(NetSuite) 등을 비롯한 여타 클라우드 및 기업내외 시스템과도 연결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한국인포매티카 최승철 대표이사는 “클라우드 및 CRM 시스템 내 데이터가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상황에서 조직들이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서는 자체 고객에 대한 전체적인 뷰를 확보해야 한다”면서 “기업 내부 데이터와 클라우드 애플리케이션 데이터 전반에 걸친 고객 데이터의 통합∙분석을 위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