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

폴리콤, 웹 기반 영상회의 솔루션 ‘폴리콤 뷰룸’ 출시

이유지 기자
- 별도 프로그램 설치 안해도 PC·모바일 기기에서 영상 협업 가능

[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폴리콤코리아(지사장 신대준)는 9일 웹 브라우저상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HD급 영상회의가 가능한 ‘폴리콤 뷰름(Polycom VuRoom)’을 출시했다.

‘폴리콤 뷰룸’은 뷰룸을 설치한 사용자가 초대장을 발송해 영상회의를 호출하면, 영상회의에 초대된 사람들은 별도의 프로그램이나 하드웨어를 설치할 필요 없이 자신의 PC와 모바일 기기상에서 영상회의를 할 수 있다. SSL 및 AES128비트로 암호화된 환경이라 안전하다.

동시에 최대 10명이 영상회의에 참여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회의 화면 크기를 쉽게 조정하고 재배치해 사용할 수 있다.

‘폴리콤 뷰룸’은 특화된 MXTP(Media Exchange Table Protocol), 오디오 기술을 사용해 네트워크상에 많은 부하가 발생하지 않도록 트래픽을 분산시킨다. 따라서 고품질의 영상과 음성을 끊김 없이 제공할 수 있다.

이를 활용해 사용자들은 전체 회의 중에도 특정 그룹 및 개인 간 대화도 할 수 있다. 또 회의 컨텐츠 문서와 이미지를 쉽게 공유할 수 있고, 회의 내용을 동영상으로 보관해 향후 재생해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업 내에 프라이빗 클라우드 또는 통신사업자들과 연계한 퍼블릭 클라우드 (VaaS, 서비스로서의 비디오) 또는 웹 기반 등 다양한 서비스 모델로 제공된다.

신대준 폴리콤코리아 지사장은 “폴리콤 뷰룸은 일반 회의 외에도 웹을 기반으로 하는 원격의료나 통신, 금융상품을 소개하는 고객 상담 업무 등에 활용할 수 있다”며, “클라우드 환경을 지원하기 때문에 모든 규모의 기업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도입할 수 있으며, 다양한 기업의 애플리케이션과 연계하여 활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유지 기자> yjlee@ddaily.co.kr

이유지 기자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