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방송 보며 쇼핑하세요”…연동형 TV전자상거래 도입
- IPTV 최초…프로그램내 상품 구매 팝업 노출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KT가 방송을 보며 쇼핑을 할 수 있는 ‘연동형 TV전자상거래’를 인터넷TV(IPTV)에 도입했다.
KT(www.kt.com 대표 이석채)는 오는 29일부터 IPTV에서 연동형 TV전자상거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8일 밝혔다. IPTV에 이 서비스를 도입하는 것은 KT가 처음이다.
연동형 TV전자상거래는 방송 내용과 관련된 상품 정보를 프로그램 방송과 동시에 내보내는 서비스다. 예를 들어 방송 중에 출연자가 음료수를 마시면 이 음료에 대한 팝업이 노출된다. 리모컨으로 상품 정보를 확인하고 QR(Quick Response)코드나 전화로 해당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KT는 이 서비스를 위해 CJ E&M CJ오쇼핑 등과 제휴했다. 스토리온 채널 ▲이승연과 100인의 여자 ▲다이어트워6 ▲김원희의 맞수다 등 3개 프로그램 본방송과 재방송에 적용된다.
한편 KT는 향후 리모컨만으로 직접 결제를 완료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또 모든 채널에 이 서비스를 할 계획이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IT위클리템] 소비자 니즈 충족…캐논 '셀피 포토프린터', WD '콘솔용 SSD' 출시
2024-11-16 14:11:51[尹정부 ICT점검] ‘디지털정부 1위’ 성과 이면에 장애대응·격차해소 과제로
2024-11-16 10:39:44임종훈 대표, 한미사이언스 주식 105만주 매각… 상속세 납부 목적, 이면에 불가피한 속사정?
2024-11-15 18:04:20최윤범 고려아연 회장 “이사회 의장직 내려놓겠다”… 삼성∙보잉 사례 참고했나
2024-11-15 17:19:23[DD퇴근길] 네이버 밴드, 美 MAU 600만 돌파…IT서비스업계, 연말인사 포인트는
2024-11-15 16:5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