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심재석기자] SAP 코리아(www.sap.com/korea 대표 형원준)는 클라우드 기반의 전사적지원관리(ERP) 서비스인 ‘SAP 비즈니스 원 온디맨드’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SAP 비즈니스 원 온디맨드는 한국을 비롯 18개 국가에서 이용 가능하고 SAP 인증 파트너에 의해 월 정액 형태로 제공된다.
회사 측에 따르면, SAP 비즈니스 원 온디맨드은 소프트웨어 및 하드웨어 자원을 여러 기업이 공유하지만 서로 분리돼 상호 영향을 미치지 않고 독립적으로 운영되도록 하는 멀티테넌시 기술을 지원한다. 고객들은 별도의 IT 인프라와 운영 인력이 필요치 않아 합리적인 비용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SK텔레콤은 최근 SAP 코리아 및 BSG파트너스와 공동 마케팅과 협력에 대한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SAP비지니스 원 온디맨드 솔루션 기반의 ‘클라우드 SAP B1(Cloud SAP B1)’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SAP 코리아 형원준 사장은 “초기 구축 및 운영 비용이 부담돼 솔루션 도입이 어려웠던 중소기업과 대기업 지사에 SAP 비즈니스 원 온디맨드는 최적의 선택”이라며 “SAP는 고객이 자신의 환경에 알맞은 모델을 선택할 수 있도록 온프레미스 뿐만 아니라 온디맨드 등 클라우드에 대한 투자도 아끼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