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D-中企, AMOLED 국산화 손 잡았다
- SMD, 제3회 ‘코-업 페어’ 개최
[디지털데일리 윤상호기자]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SMD)가 중소기업과 함께 능동형 유기발광다이오드(AMOLED) 국산화에 매진하고 있다.
삼성모바일디스플레이(www.samsungsmd.com 대표 조수인)는 지난 15일 경기 수원시 노블카운티에서 제3회 ‘코-업 페어(Co-Up Fair)’를 열었다고 16일 밝혔다.
이 행사는 SMD가 AMOLED 관련 부품과 소재 기술 국산화를 위해 매년 2번 이상 실시하는 상생협력 프로그램이다. 명칭도 협력(Cooperation)과 성장(Growing Up)을 의미한다.
협력회사는 물론 비거래 회사도 참여할 수 있는 열린 행사다. SMD는 올해 SMOLED 소재와 부품의 국산화율을 70%까지 구현했다. 2013년까지 80%가 목표다.
코-업 페어에서는 해외에서 수입하고 있는 AMOLED 관련 부품 및 소재 중 국산화가 필요한 47개 아이템을 선보였다. SMD와 함께 하려면 전시한 품목 중 사업화 가능 아이템을 검토해 내년 초까지 국산화 추진 제안서를 제출하면 된다.
SMD의 파트너로 지정되면 아이디어의 성격에 따라 기술 교류 및 개발을 위한 기자재 무상 지원 등을 해준다. 우수 과제로 선정될 경우 개발자금도 제공한다.
SMD 조수인 대표는 “장기적인 계획 하에 아이디어 단계부터 긴밀히 협력하는 가족 같은 파트너십을 구현할 수 있도록 종합적인 지원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윤상호 기자>crow@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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