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데일리 이유지기자] 이글로벌시스템(대표 강희창)은 SAP 솔루션 개발 전문회사인 소베텍(대표 서병구)와 함께 SAP ERP(전사적자원관리) 전용 DB암호화 솔루션인 ‘큐브원 포 SAP(CubeOne for SAP)’를 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큐브원 포 SAP’는 SAP사의 인증과정도 마쳐, 오는 10월 11일부터 공급이 시작될 예정이다.
이번에 출시되는 ‘큐브원’ 신제품은 SAP ERP 암호화 솔루션 구축시 고비용의 ABAP 개발자에 의해 장기간에 걸친 프로그래밍을 해야 하는 문제점과 향후 SAP패키지의 업그레이드 때에도 같은 작업을 반복해야 하는 부담을 해소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SAP서버 내부에 제품화된 모듈을 탑재했으며, 전용 GUI(사용자인터페이스)를 통해 간단히 클릭만으로 프로그램 소스를 자동으로 생성·적용할 수 있다.
또 CBO 수정 지원(Modification Assistant) 기능까지 포함돼 있다.
가장 문제가 되는 SAP의 버전 업그레이드 때에도 암호화 관련한 수정 내용을 기억하고 있어, 간단히 리프레시만 시키면 즉시 사용할 수 있어, 구축과 운영이 사용자 스스로 쉽게 할 수 있게 개발됐다.
아울러 SAP을 암호화해 운영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예외 상황에 효과적인 대응이 가능한 유용한 기능들도 탑재돼 있다.
이글로벌시스템측은 “이번에 출시된 SAP 버전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유래가 없는 월등한 기능과 편리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사의 총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도록 한다”며, “라이선스 가격보다 구축을 위해 투입해야 하는 SAP 엔지니어 인건비가 더 큰 기존의 문제점과 기간이 길어질 수밖에 없는 어려움을 근원적으로 해결한 제품”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