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즈

[PLAY IT] 바다 스마트폰 ‘웨이브2’ 사용해보니…① 개봉기

윤상호 기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IT 전문 블로그 미디어=딜라이트닷넷]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운영체제(OS) ‘바다(bada)’를 탑재한 스마트폰이 드디어 국내에도 상륙했습니다. 바다폰은 작년부터 세계 시장에 출시돼 500만대의 판매고를 올렸습니다. 이번에 국내에 판매되는 제품은 바다 OS 1.2버전을 탑재한 ‘웨이브2’입니다. 바다폰이 국내에 나온 것이 처음인만큼 앞으로 3회에 걸쳐 웨이브2에 대해 살펴보려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웨이브2의 상자는 갤럭시S와 비슷합니다. 박스를 슬라이딩으로 개봉한다는 것을 제외하면 상단에 제품, 중단에 사용설명서, 하단에 배터리 및 각종 케이블이 들어있는 것은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웨이브2 구성품은 1500mAh 배터리 2개, 배터리 충전 거치대, 마이크로 USB 케이블, 여행용 충전기, 스테레오 이어폰, 지상파 DMB 안테나 등입니다. 스테레오 이어폰은 인이어 형태로 색상은 검정색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웨이브2의 하드웨어 사양은 갤럭시S급입니다. 삼성전자 1GHz 허밍버드 프로세서와 3.7인치 WVGA(480*800)급 슈퍼 클리어 LCD를 장착했습니다. 내장 메모리는 2GB입니다. 외장 메모리는 최대 32GB까지 지원합니다. 외장 메모리를 삽입하려면 배터리를 분리해야 하는 디자인입니다.



카메라는 500만화소며 플래쉬도 갖췄습니다. 카메라 디자인은 다이아몬드 형태로 차별화 했습니다. 왼쪽에는 잠금과 카메라 버튼, 오른쪽에는 음량 조절 버튼이 있습니다. 상단에는 스피커와 3.5파이 이어폰 연결잭, 마이크로 USB 단자와 지상파 DMB 안테나 연결부를 배치했습니다. 하단에는 마이크가 있지요. 제품 재질은 금속을 사용했습니다. 무게는 135g으로 약간 묵직합니다.

[윤상호기자 블로그=Digital Culture]

윤상호 기자
crow@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