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픽게임스, iOS용 게임 개발키트 공개
- 비상업‧교육 목적의 개발키트 사용은 무료
[디지털데일리 이대호기자] 게임‧게임엔진 개발사인 에픽게임스(www.epicgames.com 대표 마이클 캡스)는 언리얼엔진3의 무료버전인 iOS용 언리얼개발키트(Unreal Development Kit, 이하 UDK)의 최신 버전을 공개했다고 17일 밝혔다.
UDK 12월 베타버전은 iOS 디바이스에서 ‘에픽 시타델’과 같은 iOS용 게임과 애플리케이션(앱)을 제작할 수 있는 새로운 툴이 포함됐다. UDK 사용자는 게임, 교육용 시뮬레이션, 영화, 3D 비주얼 등을 구동하는 언리얼엔진3의 최신 통합 툴셋을 이용할 수 있다.
‘에픽 시타델’은 에픽게임스의 자회사인 체어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액션게임인 ‘인피니티 블레이드’의 배경을 차용한 시연용 앱이다. 지난 9일 앱스토어에 출시된 ‘인피니티 블레이드(Infinity Blade)’는 IGN엔터테인먼트의 ‘올해의 아이폰 게임’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iOS지원 UDK의 공개로 누구나 ‘에픽 시타델’, ‘인피니티 블레이드’에 이용된 개발 툴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UDK는 다운로드페이지(www.udk.com/download)에서 받을 수 있으며 비상업 및 교육 목적의 UDK사용은 무료다. 라이선싱 정보는 관련 페이지(www.udk.com/licensing)에서 참조할 수 있다.
UDK의 iOS 개발 기능의 특징은 ▲‘에픽 시타델’의 모든 소스와 콘텐츠. 성(castle) 데모 맵 추가 ▲분산 컴퓨팅을 이용한 언리얼 라이트매스(Unreal Lightmass)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등의 렌더링 시스템 ▲콘텐츠 스트리밍 기능(거대한 심리스 환경 구축) ▲픽셀 단위의 라이팅과 실시간 그림자 ▲애니메이션, 파티클(particle) 효과, 캐릭터 충돌 등을 이용한 게임 개발 ▲모바일 프리뷰어(실제 iOS 디바이스의 해상도와 iOS에서 사용되는 쉐이더로 렌더링된 게임을 미리 보여주는 기능) ▲언리얼 리모트(컴퓨터에서 게임을 테스트할 때 iOS디바이스가 풀 터치와 기울임 기능을 가진 무선 컨트롤러처럼 작동하게 함) ▲새로운 언리얼 프론트 엔드 시스템(단순한 클릭만으로 여러 플랫폼을 위한 스크립트 편집과 빌드 및 설치) 등이다.
에픽게임스의 마크 레인 부사장은 “인피니티 블레이드의 성공적인 론칭과 더불어 무료 개발 툴까지 전세계 iOS개발자들에게 제공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에픽은 언리얼엔진3가 모바일에서도 어떤 성과를 이뤄낼 수 있는 지를 직접 증명했고, 휴대용 게임과 어플리케이션의 흥미진진한 새 시대로 안내할 준비가 돼있다”고 말했다.
<이대호 기자>ldhdd@ddaily.co.kr
MS, 오픈 AI에 독점 클라우드 '작별'...스타게이트와 '맞손'
2025-01-22 15:33:06‘AI법 구체화’ 기업 목소리 창구 마련…KOSA 주도 간담회 개최
2025-01-22 15:29:11"계엄 직후, 평소보다 10배 폭주"… 업비트·빗썸, 전산장애로 35억원 배상
2025-01-22 15:15:03내 대화 엿듣는 스마트폰? 노드VPN, 정보수집 막을 '프라이버시 보호법' 공개
2025-01-22 14:50:54CES에서 돌아온 IT기업들…"막연한 AI 시대 지났다" 한목소리
2025-01-22 14:14: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