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BBC 다큐에 토스뱅크 등장한다… 커먼 굿(Common Good) 캠페인 참여

강기훈 기자
ⓒ토스뱅크
ⓒ토스뱅크

[디지털데일리 강기훈 기자] 토스뱅크는 비즈니스가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음을 조명하는 커먼 굿(Common Good) 캠페인에 아시아 기업 최초로 함께한다고 14일 밝혔다.

해당 캠페인은 전 세계 B Corp(비콥) 인증 기업들이 이룬 성과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토스뱅크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영국 BBC StoryWorks(BBC 스토리웍스)와 B Lab Global(비랩)이 공동 기획, 제작했다. 캠페인은 이날부터 시작되며, 19일부터는 매주 각 기업을 주제로 한 미니 다큐멘터리를 릴레이로 소개한다.

토스뱅크 측은 "지속가능성과 포용성, 혁신을 키워드로 한 다양한 기업들의 실천과 철학이 필름으로 담기며 비즈니스가 기업의 이익을 넘어 사회와 환경, 더 나은 세상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지 선명하게 보여준다"고 소개했다.

이번 캠페인엔 이솝, 더바디숍 등의 유명 화장품 브랜드를 만들어낸 전 세계 4번째로 큰 뷰티 기업이자 브라질 최대 규모의 뷰티기업 Nautra&Co, 전 세계 8500개가 넘는 매장을 보유한 네덜란드 대표 브랜드 Secrid 등이 함께 했다는 설명이다. 이외에 제조업, 컨설팅, 금융 등 다양한 산업에서 지속가능성과 변화를 만들어낸 전세계 비콥 인증 기업 18개가 선정돼 캠페인에 등장한다.

강기훈 기자
kkh@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