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웹3 AI 스타트업 ‘Network3’, 글로벌 노드 생태계 본격 확장

최천욱 기자
ⓒNetwork3
ⓒNetwork3

[디지털데일리 최천욱 기자] 웹3 AI 인프라 개발 스타트업 네트워크3(이하 'Network3')는 지분증명(POS) 기반의 스테이킹 풀에서 4천만 개 이상의 N3 토큰이 스테이킹됐다고 X를 통해 공식 발표했다.

2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Network3는 탈중앙화 AI 컴퓨팅, 기여자 인센티브 메커니즘, 데이터 프라이버시 및 비용 효율성을 핵심 가치로 삼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전 세계 AI 개발자들은 안전하면서도 경제적인 컴퓨팅 리소스와 맞춤형 학습 데이터셋을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에는 N3 토큰과 IoTeX 기반의 IOTX 토큰을 동시에 채굴할 수 있는 신규 노드를 판매하며, 글로벌 노드 생태계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회사측에따르면 해당 노드는 'IoTeX Layer 2' 위에서 작동하며, 사용자는 이를 통해 엣지(Edge) AI 연산을 지원하고 양방향 보상(Double Rewards) 시스템을 통해 두 개의 토큰을 채굴할 수 있다. 이와 함께 Network3는 전용 대시보드 및 채굴 보상 투명성을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신뢰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회사 측에 따르면, 현재 Network3는 188개국 이상에서 운영되는 60만 개 이상의 활성 노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탈중앙화 네트워크 인프라 분야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또한, 지난 1월 22일 Bybit, Gate.io, BingX 등 해외 거래소에 자체 토큰 N3를 상장했으며, Borderless, EV3 Labs, IoTeX, SNZ, Bing Ventures, Waterdrip Capital 등으로부터 총 550만 달러 규모의 프리 시드 및 시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최천욱 기자
ltisna7@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