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 슈퍼앱 '우리WON뱅킹' 본격 확산 나선다… 장원영 새 모델 발탁
-"MZ워너비를 넘어 시대의 아이콘으로 부상"
- 총 3편의 광고로 유니버셜 앱 ‘우리WON뱅킹’의 특징 보여줘
[디지털데일리 박기록기자]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이 그룹 아이브(IVE)의 ‘장원영’을 신규모델로 추가 발탁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지난해 11월 28일, 우리금융은 통합앱인 '우리WON뱅킹' 개발을 1년3개월여만에 완료하고 이를 공식 오픈했는데, 올해 이를 본격 프로모션하기위해 장원영을 새로 발탁한 것으로 풀이된다 .
또한 그간 아이유로 대표되는 우리금융의 모델 라인업이 더 강화된다는 점에서도 주목된다. 앞서 지난해 4월, 우리금융은 아이유와 2년 추가 연장계약을 맺은 바 있다.
우리은행측은 "새롭게 선보인 ‘우리WON뱅킹 - WON MORE(원 모어)’ 광고 캠페인은 장원영, 라이즈(RIIZE) 등 두 아이돌 스타들을 전면에 내세워 우리WON뱅킹의 진화된 모습을 알리는데 초점을 맞췄다"고 발탁 배경을 설명했다.
이로써 우리은행은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아이유’ ▲자산관리 브랜드 투체어스 ‘김희애’ ▲5세대 대표 루키 아이돌 ‘라이즈(RIIZE)’에 이어 원영적사고, 럭키비키 등의 유행어로 긍정적 마인드를 전파 중인 ‘장원영’까지 모델 라인업이 짜여졌다.
우리은행은 "전 세대를 아우르고 트렌드를 이끄는 브랜드 홍보 모델 라인업을 완성하고 세대별 맞춤 마케팅을 통해 더 젊고 트렌디한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펀 장원영이 홍보를 맡게될 ‘WON MORE’와 관련, 은행측은 "우리WON뱅킹의 수많은 기능과 모든 계열사의 금융서비스를 한데 모아 ‘한층 더’ 편리하게 제공하고, 고객 중심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우리은행의 철학을 담아 고객에게 ‘한번 더 (ONE MORE)’ 드리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는 설명이다.
총 3편의 영상으로 구성된 이번 광고 캠페인 중 첫 번째로 공개되는 런칭편은 기존 모델 ‘라이즈(RIIZE)’와 ‘장원영’이 함께 등장해 똑똑하고 특별한 우리WON뱅킹의 특징을 보여주며 캠페인에 대한 기대감을 이끌어 냈다. 이후 이어지는 ‘유니버셜 뱅킹의 라이즈(RIIZE)’편과 ‘럭키비키 장원영’ 편에서는 모델 각각의 개성을 살려 우리WON뱅킹의 장점을 설명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장원영과 라이즈(RIIZE)가 함께해 우리WON뱅킹의 젊고 트렌디한 이미지가 한층 더 강화될 것”이라며,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부터 우리은행과 함께할 MZ들이 원(WON)하는 장원영의 영(YOUNG)한 이미지가 우리WON뱅킹에 잘 어우러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KT, 업무시스템 전면 전환…'카이로스X' 프로젝트 돌입
2025-04-20 21:50:10[AI시대, ICT 정책은③] 콘텐츠산업 육성 예산, 전체의 0.14%…"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2025-04-20 16:43:07[툰설툰설] 연애 세포 살리는 로맨스…'입맞추는 사이' vs ‘내일도 출근!’
2025-04-20 14:41:20日 택시단체 "호출서비스 인상적"…카카오모빌리티와 DX 협력 모색
2025-04-20 13:47:00[IT클로즈업] 관세 태풍 속 韓CSAP…“망분리는 낡은 기술” 말한 AWS 속내
2025-04-20 10:4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