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틈새유통] G마켓·롯데온·SSG닷컴·11번가, 설 선물세트 판매 시작

왕진화 기자

국내외 유통 분야에서 매일매일 발생하는 이슈, 너무 빨라 따라잡기 벅차시죠? 오전·오후 티타임을 즐기는 동안, 당신이 어디론가 이동하는 사이, 잠깐의 틈이 주어질 때마다 한 눈에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디지털데일리>가 정리해 전달해드립니다. <편집자 주>

[ⓒG마켓]
[ⓒG마켓]

◆G마켓, 2025년 ‘설 빅세일’ 진행… ‘알뜰한 명절 준비’

신세계그룹 계열 이커머스 G마켓과 옥션이 오늘(6일)부터 23일까지 18일간 ‘2025 설 빅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100여 개의 명절 시즌 인기 브랜드가 참여해 다양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우선 행사기간 알뜰구매를 위한 별도 할인쿠폰을 매일 제공한다. ▲로보락 ▲삼성전자 ▲LG전자 ▲아모레퍼시픽 ▲유한킴벌리 ▲정관장 ▲CJ제일제당 ▲대상 등 18개의 메가브랜드 상품을 위한 추가 혜택도 주어진다. 여기에 스마일카드 등을 사용하면 더 큰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매일 자정마다 달라지는 200여개 특가 상품도 소개한다. 선착순 할인 상품, 단독 기획 상품, 창고 대방출 상품 및 인기 급상승 상품 등 키워드에 따라 확인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명절 선물세트도 특가에 선보인다. ‘1-3만원대’, ‘3-5만원대’, ‘5-10만원대’ 및 ‘10만원 이상’ 등 가격대 별로 보기 쉽게 구분했다.

고객 참여 캐시 적립 이벤트도 진행한다. 직접 구매한 설 빅세일 행사 상품을 간단한 후기와 함께 추천하는 ‘꿀템피드’ 코너로, 구매고객의 진솔한 후기를 살펴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꿀템피드를 작성하고 이를 통해 구매가 이루어질 때마다 결제한 상품대금 일부(5%)를 작성자에게 스마일캐시로 지급한다.

설 특집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방송은 G마켓과 옥션에서 동시 진행하며, 매일 오후 8시에 시작한다. 6일에는 ‘설 빅세일 특집 로보락 편’을 선보인다. 라이브방송 중 구매 고객을 위한 혜택은 물론, 구매인증 이벤트, 포토리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이후에도 디지털/가전, 주방용품, 식품, 뷰티, 생활용품 및 패션 브랜드 라이브방송이 이어질 예정이다.

[ⓒ롯데온]
[ⓒ롯데온]

◆롯데온, 12일까지 ‘미리 준비하는 2025 설 명절 사전예약 판매’ 시작

롯데온이 오는 12일까지 명절 식품 상품을 최대 35% 혜택가에 선보이는 ‘미리 준비하는 2025 설 명절 선물’ 행사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설 선물세트 사전예약 판매 행사로, 구매 고객은 최대 5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7% 쿠폰을 매일 3장까지 발행하고, 최대 10% 카드 결제 할인을 추가로 제공해 혜택의 폭을 늘렸다.

이번 설의 경우 고물가 기조를 반영해, 오래 보관이 가능하고 언제든지 활용이 편리한 가공식품 중심의 선물세트를 크게 늘렸다. 명절 베스트 상품인 스팸/참치 등을 포함해 삼진어묵, 소시지와 부대찌개, 찹쌀 핫도그 등으로 구성된 쟌슨빌 선물세트, 맛집 밀키트 선물세트 등이 인기 제품이다. 특히 매장 내 3만원 이하의 합리적인 ‘가성비 선물세트’ 코너를 따로 마련해 전시한 것도 눈여겨 볼만하다.

새해를 맞아 ‘결심 상품’ 역시 명절 선물로 등장해 눈길을 끈다. 인기 상품으로 매콤데리야끼맛, 스위트갈릭맛, 떡볶이 맛 등 다양한 소스가 포함된 닭가슴살을 종류별로 담은 ‘햇살닭 닭가슴살 선물세트(5만원대)’, 온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종근당 락토핏 골드 유산균 선물세트(3만원대)’,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샷 선물세트(5만원대)’ 등이 있다.

신선식품은 구성을 다양화했다. 품종별 만감류 세트를 확대했으며, 한우는 실속형 구성부터 1++프리미엄 라인까지 상품구색을 확대했다. 백화점 식품의 경우 7만원이상 구매 시 최대 1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쿠폰을 제공하며, 카드사별 결제 할인도 최대 10%까지 받을 수 있다. 또한 신청자에 한 해 결제금액의 최대 8%를 엘포인트(L.POINT)로 되돌려 주는 구매사은 행사도 진행한다.

[ⓒSSG닷컴]
[ⓒSSG닷컴]

◆SSG닷컴, 새해에도 ‘장보기’ 힘준다…신선·가공식품 릴레이 특가

SSG닷컴이 을사년 새해를 맞아 오는 12일까지 일주일간 장보기 상품 릴레이 특가 행사 ‘그레잇 위크(Great Week)’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행사 첫날인 6일은 과일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 권역에 따라 설향딸기, 제주산 제스프리 골드키위, 더달콤 스테비아 대추 방울 토마토 등을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7일은 육류를 할인 판매한다. 한우 정육 불고기와 국거리를 반값에, 미국산 프라임 척아이롤 스테이크는 40% 할인가에 선보인다. 무항생제 돼지고기로 유명한 ‘설성한돈’도 혜택가에 만나볼 수 있다.

8일, 9일에는 간편식과 가공식품 행사를 각각 진행한다. 간편식은 최대 50% 할인가에, 가공식품은 N+1 구성으로 준비했다. 뒤이어 10일부터 12일까지는 주말 장보기 행사가 진행된다. 계란, 라면, 두유 등을 포함한 필수 장보기 상품을 최대 반값 수준에 구매할 수 있다.

한편, 쓱닷컴은 6일부터 10일까지 ‘쇼핑 익스프레스’를 열고 패션, 뷰티, 스포츠 등 인기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최대 60% 할인한다. 신세계몰과 신세계백화점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8% 할인 쿠폰도 각각 3장씩 제공한다.

[ⓒ11번가]
[ⓒ11번가]

◆“가성비 선물 늘리고 최대 반값 할인” 11번가, 설 선물 사전 판매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인기 명절 선물을 엄선해 최대 50% 할인 혜택과 함께 선보이는 설 선물 사전 판매 행사 ‘설 선물 한가득’ 프로모션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11번가 베스트 명절 선물을 매일 7~9개씩 특가 딜로 만나볼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오늘(6일) ‘애경 선물세트 아트라이프 A호’(샴푸 2개+클렌징 바 2개+치약 4개)를 정가 대비 23% 할인한 9900원에, 7일 ‘깨비농원 고당도 제주 한라봉 2kg(소과)’를 1만4930원에, 9일 ‘영광 법성포 굴비 세트 20미’를 2만7120원에 판매한다.

대량구매가 많은 가공식품, 생활용품 등의 품목에서는 덤 증정 혜택을 더한 상품들을 선보인다. 캔참치, 참기름 등으로 구성된 ‘사조 안심특선 22호’(2만3920원)는 7세트 구매 시 1세트를, ‘히말라야 핑크솔트 선물세트(핑크솔트 250gx5팩+그라인더)’(6960원)는 6세트 구매 시 1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인기 뷰티 제품 ‘1+1’ 행사도 진행된다.

11번가의 명품관 ‘우아럭스’에서도 MD 추천 선물을 준비했다. 3만~5만원대 ‘스몰럭셔리’ 디저트/식재료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원하는 일정에 맞춰 받아볼 수 있는 ‘지정일 발송’, ‘빠른 배송’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왕진화 기자
wjh9080@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