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스그룹, 부산대 SW융합교육원과 업무협약 “AI인재양성 합심”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AI 교육 솔루션 기업 엘리스그룹이 인공지능(AI) 분야 교육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국내 주요 대학과 손 잡고 관련 인재 양성에 힘쓰기로 했다.
엘리스그룹(대표 김재원)은 부산대학교 소프트웨어융합교육원과 소프트위어(SW)∙AI 분야 인재 육성 및 교강사 역량 강화에 협력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SW∙AI 분야의 인재 육성 및 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협력 ▲학생 및 교강사 대상 디지털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 ▲최신 디지털 기술 교육에 관한 정보 교류 등을 지속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부산에 위치한 오프라인 교육 플랫폼 엘리스랩 부산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을 함께 추진한다. 먼저 올해 부산대학교 수시 합격생 입학 전 교육이 ‘엘리스랩 부산센터’에서 진행된다. 교육 이후 이들의 교육 성과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해커톤도 개최할 예정이다. 해커톤은 대규모 인원이 동시 접속해도 안정적으로 구동하는 엘리스테스트와 엘리스클라우드 고성능 그래픽카드(GPU)를 기반으로 운영된다.
이 밖에도 부산대학교 재학생과 교∙강사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온오프라인 특강과 세미나가 엘리스랩 부산센터와 ‘엘리스LXP’를 통해 지원된다. 엘리스LXP는 엘리스그룹이 개발한 국내 AI 교육 실습 플랫폼으로, 각 기업/기관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 솔루션을 제공한다. 전 산업 분야에서 AI 활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기업 및 기관 단위 AI 교육도 늘어나는 추세다. 엘리스그룹은 이에 대응하기 위해 이용자와 상호작용하는 AI 교육 실습 시스템 엘리스LXP를 선보이게 됐다.
김재원 엘리스그룹 대표는 “이번 MOU로 SW∙AI 인재 양성과 교사 및 강사 역량 강화에 필수적인 GPU 와 AI 실습 플랫폼 등 AI 인프라부터 교육 콘텐츠까지 AI 교육 전 범위의 협력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이라며 “엘리스그룹이 작년에 부산 디지털인재 양성 공로를 인정받아 부산광역시장 표창을 받았는데 이번 MOU로 부산 AI 교육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돼 기쁘고, 부산 지역 SW∙AI 인재 양성과 교육 활성화를 위해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용노동부와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지원하는 ‘K-하이테크 플랫폼’으로 운영되는 엘리스랩 부산센터는 지난 2022년 10월 개소했다. 고성능 디지털 교육 인프라가 마련돼 있으며,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SW∙AI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부터는 하이테크 신기술 분야로 범위를 확장해 제조업, 조선업 등 부산의 다양한 산업군 디지털 전환을 지원하는 재직자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다방면으로 추진 중이다.
‘분할 위기’ 구글 재판, 내년 4월 진행…“정권 바뀌어도 예정대로”
2024-11-27 18:25:37[신간] AI는 마케팅을 어떻게 바꿀까? 'AI로 팔아라'
2024-11-27 18:12:22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에 이환주 KB라이프 대표…이재근 행장, 결국 연임 무산
2024-11-27 18:07:29[DD퇴근길] 삼성전자, 조기 사장단 인사 단행…올해의 '카카오 이모티콘'은?
2024-11-27 17:27:20제로트러스트 가이드라인 2.0 발표 임박…업계 부응 '관건'
2024-11-27 17:27: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