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방송

"아~파트 아파트"…로제·브루노마스 뮤비 유튜브 1억뷰 돌파

백지영 기자
로제·브루노 마스 '아파트'(APT.) 앨범 커버 [ⓒ 더블랙레이블]
로제·브루노 마스 '아파트'(APT.) 앨범 커버 [ⓒ 더블랙레이블]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그룹 블랙핑크 멤버 로제와 미국의 팝스타 브루노 마스가 함께 부른 '아파트'(APT.) 뮤직비디오가 공개 닷새 만에 1억뷰를 돌파했다.

24일 로제 소속사 더블랙레이블에 따르면, 지난 18일 로제의 솔로 정규 1집 '로지'(rosie) 선공개 싱글로 공개된 '아파트' 뮤직비디오가 23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뷰를 넘어섰다. 24일 오전 10시 현재는 1억1287만뷰를 넘어섰다. 조만간 2억뷰 돌파가 예상된다.

1980년대 히트곡 '미키'의 사운드를 활용한 경쾌한 곡에 한국의 술자리 게임인 '아파트 게임'에서 아이디어를 착안한 재치 있는 가사로 '수능 금지곡'이라는 타이틀까지 얻으며 인기몰이 중이다.

'아파트 게임'은 참여자들은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 아파트"를 함께 외치다 한 사람이 특정 숫자를 언급하면 다 같이 손을 쌓는 게임으로, 해당 숫자(아파트 층)에 손이 있는 참여자가 술을 마시는 벌칙을 수행한다.

로제는 "평소 친구들과 즐겁게 하던 게임을 소재로 스튜디오에서 놀다 자연스럽게 쓰인 곡인데, 이렇게 많은 사람이 함께 듣고 즐겨주셔서 정말 감격스럽고 감사한 마음이 크다"며 "사실 그동안 고민과 걱정도 많았지만, 그만큼 많이 사랑해주시는 것 같아 행복하고 힘이 난다"고 전했다.

한편 '아파트'는 국내 음원차트에서도 수직 상승 중이다. 발매 직후 멜론, 지니 벅스, 바이브 등 음원사이트 톱 100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며 '퍼펙트 올킬(PAK')을 달성했다. 또한 스포티파이 미국 차트 1위, 총 40개 지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하는 등 글로벌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백지영 기자
jyp@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