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릉, 크라우드소싱 배달 플랫폼 ‘부릉프렌즈’에 미션 기능 도입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배달대행 플랫폼 부릉(공동대표 김형설·채윤서)은 크라우드소싱 배달 플랫폼 ‘부릉프렌즈’에 미션 기능을 도입했다고 21일 밝혔다.
부릉프렌즈는 도보, 자전거, 킥보드, 오토바이, 자동차 등 다양한 운송 수단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배달 플랫폼 서비스다.
이번 미션 기능 도입으로 부릉프렌즈를 수행하는 프렌즈들은 앱 내에서 점심피크타임 배달 수행 건수 등의 프로모션을 확인하고 수행 현황과 달성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다양한 미션을 동시에 할당받고 수행할 수 있어 수익 상승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울러 지난 7월에는 셀프 배차 기능도 도입됐다. 부릉프렌즈는 기존 인공지능(AI) 추천 배차 방식을 이용해 가까운 거리에 있는 프렌즈에게 신규 오더를 추천해 주는 방식에 프리랜서 이륜 라이더들에게 익숙한 셀프 배차를 추가해 접근성을 높였다.
부릉에 따르면 셀프배차를 추가해 통합 운영하면서 묶음 배차 시 효율적인 동선을 만들고 원하는 거리의 오더를 직접 골라잡을 수 있게 됨으로써 프렌즈들이 대기 시간은 줄어들고 더 많은 오더를 수행할 수 있게 됐다.
부릉 관계자는 “당사는 업계에서는 유일하게 전국 직영 이륜망에 크라우드소싱을 접목해 멀티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며 “앞으로도 크라우드소싱에 힘을 실어 고품질 3PL 배송서비스의 경쟁력을 더욱 강화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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