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비즈*솔루션

“AI로 맞춤 제품 추천” 폴라리스AI, 뷰티기업 앤드원코퍼레이션과 업무협약

오병훈 기자
오른쪽부터 변지웅 폴라리스AI 부사장, 고강혁 앤드원코퍼레이션 대표[ⓒ폴라리스AI]
오른쪽부터 변지웅 폴라리스AI 부사장, 고강혁 앤드원코퍼레이션 대표[ⓒ폴라리스AI]

[디지털데일리 오병훈기자] 폴라리스AI는 향수 브랜드 ‘컴인사이드미’를 운영 중인 앤드원코퍼레이션과 AI 기술 융합을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컴인사이드미는 크림 제형 고체향수, 48시간 이상 지속되는 오일제형 이너퍼퓸 등 국내외에서 다양한 형태 여성향수를 통해 이름을 알리고 있는 여성 뷰티 브랜드다.

이번 협약으로 컴인사이드미 이용자 데이터 분석과 맞춤형 제품 추천 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해 협력한다. AI기술을 통해 이용자 취향과 선호도를 파악하고, 맞춤형 제품을 제공해 이용자 만족도를 높인다.

폴라리스AI는 AI기술을 활용해 컴인사이드미가 보유하고 있는 이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용자 취향을 파악한 향을 제조할 수 있도록 해 기업경쟁력을 끌어올린다.

고강혁 앤드원코퍼레이션 대표는 “이번 제휴는 AI 기술과 향수 브랜드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며 “AI 기술로 이용자 요구사항을 정확히 파악하고, 맞춤형 제품을 제공할 수 있도록 폴라리스AI와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변지웅 폴라리스AI 부사장은 “폴라리스AI는 AI 기술을 통해 특정산업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과 협력을 통해 AI 기술 활용처를 확장하겠다”고 말했다.

오병훈 기자
digim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