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 역대 최대 기록…비결은?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다이소몰 앱 사용자 증가세가 매섭게 나타나고 있다.
27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7월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는 269만명을 기록했다.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치로,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40% 증가한 수치다.
와이즈앱은 최근 다이소의 뷰티 및 패션 카테고리 확장과 경기 불황형 소비 트렌드 영향으로 인해 늘어난 것으로 봤다.
실제로 다이소 성장 요인 중 하나는 바로 품질이나 품종과 무관하게 동일 가격을 책정하는 ‘균일가’ 차별화 정책을 고수한다는 점이 꼽힌다.
반면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의 올해 7월 사용자 수 합계는 51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7월 대비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방송프로그램 사용료 산정 기준, 공정거래 차원 정부개입 필요”
2025-03-17 19:32:00더존 이어 유뱅크, 제4인뱅 예비인가 포기…소호은행은 "차질없이 준비중"
2025-03-17 18:44:48[현장] '무료배달' 아닌 '소비자 부담'…"플랫폼, 음식 배달비 전가" 주장
2025-03-17 18:29:36더존 불참에 '제4인뱅' 경쟁구도 급변… '유뱅크'·'소호은행' 2파전 굳어지나
2025-03-17 17:40:21[DD퇴근길] "인재유출 막아야 하는데"…'AI 병역특례법' 두고 與·野 기싸움
2025-03-17 17:28: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