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 역대 최대 기록…비결은?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다이소몰 앱 사용자 증가세가 매섭게 나타나고 있다.
27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7월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는 269만명을 기록했다.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치로,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40% 증가한 수치다.
와이즈앱은 최근 다이소의 뷰티 및 패션 카테고리 확장과 경기 불황형 소비 트렌드 영향으로 인해 늘어난 것으로 봤다.
실제로 다이소 성장 요인 중 하나는 바로 품질이나 품종과 무관하게 동일 가격을 책정하는 ‘균일가’ 차별화 정책을 고수한다는 점이 꼽힌다.
반면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의 올해 7월 사용자 수 합계는 51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7월 대비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CES에서 돌아온 IT기업들…"막연한 AI 시대 지났다" 한목소리
2025-01-22 14:14:28네이버클라우드 “AI시대 최강보안 ‘동형암호’, 기술력으로 한계 극복”
2025-01-22 14:13:00방송·OTT 업계 만난 유인촌 장관…"1조원대 금융지원 제공"
2025-01-22 14:12:22'오겜2 신드롬' 또 통했다…넷플릭스 신규가입자, 역대 최고치 갱신
2025-01-22 13:51:26[콘텐츠뷰] '중증외상센터'가 보여줄 찬란한 성장서사시
2025-01-22 13:48: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