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에도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 역대 최대 기록…비결은?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다이소몰 앱 사용자 증가세가 매섭게 나타나고 있다.
27일 와이즈앱·리테일·굿즈(이하 와이즈앱)가 한국인 스마트폰 사용자(Android+iOS)를 표본 조사한 결과, 올해 7월 다이소몰 앱 사용자 수는 269만명을 기록했다.
앱 출시 이후 역대 최대치로,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40% 증가한 수치다.
와이즈앱은 최근 다이소의 뷰티 및 패션 카테고리 확장과 경기 불황형 소비 트렌드 영향으로 인해 늘어난 것으로 봤다.
실제로 다이소 성장 요인 중 하나는 바로 품질이나 품종과 무관하게 동일 가격을 책정하는 ‘균일가’ 차별화 정책을 고수한다는 점이 꼽힌다.
반면 국내 주요 명품 커머스 앱의 올해 7월 사용자 수 합계는 51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지난해 7월 대비 2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다.
[LG 임원인사] ② '전원 유임' 안정 택한 소부장 사각 편대…미래 효율 강화 '방점'
2024-11-21 18:43:49[LG 임원인사] ① '기업가치 동분서주' 조주완 LG전자 유임…유니콘 사업 '탄력'
2024-11-21 18:43:39LG헬로 송구영 대표이사 재선임…사업 수익성 개선 '총력'
2024-11-21 18:33:01LG그룹, 2025년 임원 인사 단행…AI·바이오·클린테크 '미래준비' 초점
2024-11-21 18:13:24AI 기본법 법안소위 통과…AI 제도 기반 마련 속도 내나
2024-11-21 18: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