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 9월까지 ‘택배배송’ 신규 입점 셀러 대상 수수료 면제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홈플러스가 오는 9월30일까지 온라인 ‘택배배송’ 채널 신규 입점 판매자(셀러)를 대상으로 판매 수수료 면제 혜택을 적용한다고 6일 밝혔다.
홈플러스 택배배송은 온라인 오픈마켓 같이 각각의 판매자들이 입점해 고객 주문 상품을 택배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현재 약 130만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달 1일부터 다음달 30일까지 두 달 동안 진행된다. 해당 기간 내 홈플러스 온라인몰에 입점한 신규 셀러라면 별도 신청 절차 없이 입점일 기준 90일간 ‘수수료 0%’ 면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신규 입점을 원하는 판매자는 필수 입점 서류를 구비 후 홈플러스 파트너 센터를 통해 신청 하면 된다. 최종 승인이 완료되면 입점 후 90일간 판매 수수료가 0%로 자동 적용된다. 이외 문의 사항은 홈플러스 온라인 몰 하단에 있는 ‘입점·제휴’ 코너를 이용하면 된다.
홈플러스는 경쟁력 있는 중소 판매자들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자 지난 1월1일부터 2월29일까지 온라인 택배배송 신규 입점 셀러 대상 ‘판매 수수료 0%’ 행사를 진행한 바 있다. 실제로 해당 기간 새롭게 입점한 사업자 수는 프로모션 시작 전인 직전 두 달과 비교해 약 2.5배 늘었고, 신규 셀러 월평균 매출도 약 3.5배 뛰었다.
이처럼 신규 사업자들의 안정적인 영업 환경을 위한 지원은 택배배송 전체 성장에도 크게 작용했다. 올해 1~2월 동안 홈플러스 택배배송 전체 매출은 전년 대비 55% 이상 증가, 주문 건 수는 약 4만건 가량 올랐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각 지자체의 우수한 사회적 경제 상품을 선별해 선보이는 ‘사회적 경제 상품관’과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업해 노인생산품을 판매하는 ‘시니어마켓’, 생산자가 산지에서 직접 택배를 보내는 ‘산지 직송관’ 등을 택배배송 코너에 개설한 바 있다.
이태신 홈플러스 온라인사업부문장(전무)은 “신규 셀러들에게 가장 큰 금액적 부담을 낮추고, 경쟁력 있는 유망 셀러 영입을 통한 시너지 창출을 목표로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앞으로 수수료 면제 혜택뿐만 아니라 판매·운영 관리 등 소상 공인의 성장을 위한 지원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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