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IOC 홈페이지에 디지털 커뮤니티 개설…"올림픽 팬 잡고 삼성 CSR 알린다"
[디지털데일리 옥송이 기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글로벌 공식 후원사인 삼성전자(대표 한종희)가 지난달 31일(현지 시간) IOC와 함께 올림픽 팬들을 위한 디지털 커뮤니티를 공식 론칭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이날 행사는 프랑스 파리 소재 올림픽 복합 문화 공간인 SPOT24에서 진행됐으며,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 앤 소피 부마드 IOC TV·마케팅 담당 국장, 앤드루 파슨스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위원장, 이영희 삼성전자 글로벌마케팅실장 사장, 성일경 삼성전자 구주총괄 부사장, 프랑스 핸드볼 선수 출신 예술가인 '올림피안 아티스트' 루크 아발로 등이 참석했다.
삼성전자와 IOC는 전 세계 올림픽·패럴림픽 팬, 특히 청소년들이 올림픽에 대한 관심을 갖고 즐길 수 있도록 구축했다. IOC 홈페이지·앱에서 접속 가능하며 2028년 LA올림픽까지 협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명은 삼성의 CSR 비전인 '함께가요 미래로! Enabling People'의 영문 표기인 'Together for Tomorrow, Enabling People'이다. 삼성전자는 청소년들이 미래의 주역으로서 혁신을 일으키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길 응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했다.
디지털 커뮤니티는 ▲CSR ▲건강 ▲창의의 가치를 올림픽과 연계해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솔브 챌린지'에서는 삼성전자의 청소년 대상 CSR 활동인 '삼성 솔브포투모로우'의 글로벌 우수 사례를 소개하고, 내년도 사회문제 해결 희망 주제를 투표한다.
'삼성 헬스'와 연계해 파리 명소 걷기 이벤트 개최 등 전 세계 올림픽 팬의 걷기 운동을 독려하는 '무브 챌린지'와 '삼성 펜업'을 활용해 올림픽 테마 컬러링, 올림픽 주제 창작 콘테스트 등 운영하는 '크리에이트 챌린지'도 운영한다.
행사에서는 전 세계 '삼성 솔브포투모로우' 참가자 중 교육, 건강, 안전 등 올림픽 테마와 연관성 높은 과제를 우수하게 수행한 상위 10개팀을 디지털 커뮤니티 홍보대사로 선정해 발표했다.
토마스 바흐 IOC 위원장은 "'삼성 솔브포투모로우'를 통해 수십만 청소년들이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기회를 가진 것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라며 "이들이 글로벌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미래 혁신가로 거듭나길 기대하고, IOC가 이번 기회를 통해 스포츠와 기술의 융합 인재를 발굴하고 지원하는데 삼성과의 협력을 지속하게 돼 기쁘다"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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