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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오, 현장 주문 서비스 ‘위메프오 QR오더’ 본격 시작

왕진화 기자
[ⓒ위메프오]
[ⓒ위메프오]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공공 배달앱 위메프오가 매장 테이블에 부착된 QR코드를 사용해 고객이 현장에서 손쉽게 주문할 수 있는 ‘위메프오 QR오더’ 서비스를 시작한다.

24일 위메프오는 이같은 내용과 함께 입점 파트너사의 매장 운영을 지원하는 등 상생협력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위메프오 QR오더는 고객이 직원 없이도 매장의 테이블에 비치된 QR코드를 스캔해 주문할 수 있는 서비스다. 메뉴 확인부터 결제 등 주문 과정 전반을 통합 지원하며, 영문 기능도 탑재해 외국인 손님 맞이도 가능하다.

특히, 태블릿이나 키오스크 등 별도 주문기기가 필요 없어 기기 설치비와 인건비를 줄이며 효율적인 매장 관리를 돕는다.

실제 위메프오는 주요 매장들을 대상으로 2달간의 테스트를 거쳐 실효성을 검증했다. 주문 편의성 개선은 물론, 손님이 몰리는 집중 시간대 주문 누락을 방지하고, 고객들의 대기시간도 줄이는 등 매장 이용에 있어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앞으로 위메프오는 지속적으로 서비스를 고도화하며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점주들의 고객관리와 경영 부담을 덜어줄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매장들은 ‘위메프오 파트너스’ 사이트 또는 배달·픽업 프로그램인 ‘위메프오 주문접수’에서 QR코드 발급과 테이블오더 서비스 관리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또, 관리 시스템을 사용해 결제 방식이나 할인 쿠폰과 포인트 적립 등 매장 별 마케팅 활동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하재욱 위메프오 대표는 “위메프오 QR오더 서비스는 지역 소상공인의 경영 활동 개선과 고객만족도 개선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계속해서 서비스 혁신을 도모하며 파트너들과 상생협력하고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프오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연계(O2O) 서비스를 펼치고 있는 가운데 지자체와 협력해 공공배달앱을 운영하는 등 지역 소상공인의 O2O 시장 진출을 도우며 상생 플랫폼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또, 소비자직접판매(D2C) 솔루션 플랫폼 ‘위메프오 플러스’도 운영, 프랜차이즈 자체 앱 개발과 고객관리 전반의 서비스도 제공하는 등 비즈니스 종합 솔루션 기업으로 역할을 확대하고 있다.

왕진화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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