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취향 사진 한 장으로 크리에이터 돼볼까”…‘오늘의집 크리에이터’ 론칭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집이 모든 유저의 크리에이터화를 선언했다.
버킷플레이스를 전개하는 오늘의집은 ‘오늘의집 크리에이터’를 론칭했다고 28일 밝혔다. 크리에이터는 오늘의집 내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영감을 전하는 이용자를 지칭한다.
오늘의집 측은 “누구나 일상 속 빛나는 순간을 오늘의집에 기록하고 다양한 유저들과 소통하며, 서로 팔로우를 통해 친구로 교류하는 것이 오늘의집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이라며 “크리에이터를 위한 클래스와 콘텐츠에 대한 보상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 관련 서비스가 속속 선보여질 예정”이라고 말했다.
새롭게 선보여지는 오늘의집 크리에이터는 오늘의집의 콘텐츠-커뮤니티-커머스(3C)의 두 축인 콘텐츠, 커뮤니티 부분의 큰 변화를 뜻한다. 오늘의집은 모든 유저의 크리에이터화를 통해 콘텐츠의 양적 증대와 다양한 라이프스타일 커뮤니티를 구축할 방침이다.
특히 오늘의집은 크리에이터 확대를 위해 ▲제품 협찬 ▲콘텐츠 수익화 ▲외부 홍보·교육 등 다양한 지원을 할 예정이다. 오늘의집 앱에서 일상을 기록하고 소통하는 크리에이터에게 콘텐츠 소재를 제안하고, 적절한 포맷을 제안하며 촬영·편집 노하우 등도 전수해 크리에이터 성장을 적극 도울 방침이다.
다음달에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콘텐츠 수익화’ 시스템이 선보여진다. 콘텐츠 수익화는 오늘의집을 사용하는 크리에이터가 오늘의집 앱 안에 콘텐츠를 올리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것이 골자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오늘의집은 크리에이터 콘텐츠에 대한 2가지 보상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 앞서 오늘의집은 오늘의집 콘텐츠나 상품을 앱 외부 채널 소개하면 리워드를 제공하는 ‘오늘의집 큐레이터’를 출시한 바 있다.
오늘의집 김광민 크리에이터 리드는 “오늘의집은 다양한 유저들이 자신의 취향이 담아 직접 올리는 콘텐츠가 강점이고, 그 안에서 유저들이 서로 영감을 주고받으며 ‘오늘 뭐하지’, ‘오늘 뭐 사지’에 대한 답을 얻는다”며 “앞으로 누구나 오늘의집에서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기록하고 소통하는 재미를 경험하고 콘텐츠 창작을 통한 부가 수익까지 얻어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오늘의집은 사용자들이 더 쉽게 오늘의집 크리에이터가 될 수 있도록 지난 27일 크리에이터 클래스(Creator Class)를 선보였다. 해당 클래스는 상반기 동안 매주 공개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 성장 노하우로 ▲유저 프로필은 어떻게 설정하면 좋을지 ▲어떻게 사진을 잘 찍을 수 있는지 ▲오늘의집에서 주목받는 유저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등이 전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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