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 여성 고객 잡자"…SK스토아, '쇼핑플레이리스트' 선보여
[디지털데일리 백지영기자] SK스토아(대표 박정민)는 평일 특정 시간대에 매일 방송하는 새 프로그램 '쇼핑 플레이 리스트'를 론칭한다고 29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홈쇼핑 주 고객 층인 4050세대 여성을 대상으로 차별화 상품과 콘텐츠를 선보이며 신규 고객을 확보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는 SK스토아의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구성했다. 회사 자체 데이터 분석에 따르면, 지난 1일부터 25일까지 신규 고객 중 4050세대 비중은 48.5%에 해당했다.
쇼핑 플레이 리스트는 당장 다음달 4일부터 매주 평일 오전 10시 41분부터 11시 41분으로 편성하고 패션잡화, 트렌드, 리빙, 일반식품 등 카테고리의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트렌드 상품, ‘핫 이슈’ 상품, 잘 알려진 브랜드 상품을 집중적으로 투입하고 사전 상품 기획을 통한 특별 조건을 마련해 보다 많은 고객을 끌어 모은다는 계획이다.
첫 방송의 포문은 명품으로 연다. 버버리 옥스클로즈 롱 자켓(139만원), 구찌 플라워 실크 스카프(49만8000원), 제옥스 스페리카 여성 로퍼(18만9000원) 등으로 구성돼 봄 시즌 옷장에 맞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오는 5일 두 번째 방송에서는역대 최저가 행사로 'TS슈퍼케라틴 샴푸'를 선보인다. TS 샴푸는 가수 임영웅이 모델로 활약하며 더 유명해진 브랜드로 4050세대 여성 고객에게 주효할 것으로 전망한다.
6일에는 SK스토아에서 가장 많이 팔린 브랜드 중 하나인 ‘스케쳐스 아치 핏 운동화’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지속적으로 시청자가 증가하고 있는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과의 시너지도 높인다. TV방송 시간 보다 20분 더 진행해 TV에서 모바일로 시청 인원을 유입할 방침이다.
KT, 업무시스템 전면 전환…'카이로스X' 프로젝트 돌입
2025-04-20 21:50:10[AI시대, ICT 정책은③] 콘텐츠산업 육성 예산, 전체의 0.14%…"국가 전략 산업으로 키워야"
2025-04-20 16:43:07[툰설툰설] 연애 세포 살리는 로맨스…'입맞추는 사이' vs ‘내일도 출근!’
2025-04-20 14:41:20日 택시단체 "호출서비스 인상적"…카카오모빌리티와 DX 협력 모색
2025-04-20 13:47:00[IT클로즈업] 관세 태풍 속 韓CSAP…“망분리는 낡은 기술” 말한 AWS 속내
2025-04-20 10:43: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