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인피니언, 차세대 스마트 로봇 겨냥 하이브리드 ToF 솔루션 출시

김문기 기자
인피니언 pmd 하이브리드 tof 이미저 [사진=인피니언]
인피니언 pmd 하이브리드 tof 이미저 [사진=인피니언]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지사장 이승수)는 디바이스 제조업체인 OMS, ToF(Time of Flight) 기술 전문 업체인 pmd테크놀로지스와 협력해 차세대 스마트 컨슈머 로봇을 위한 향상된 깊이 감지 및 3D 장면 이해를 지원하는 새로운 고해상도 카메라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일 발표했다.

인피니언의 REAL3 ToF 이미저 기술은 하나의 하이브리드 ToF 카메라에 기존의 고해상도 iToF 면 광원과 dToF 장거리 스팟 광원을 결합할 수 있도록 한다. 수년 동안 고해상도 기술은 로봇 경로에 있는 아주 작은 물체를 확인하고 그 주변을 탐색하는 데 사용됐다. 정밀한 장거리 스팟 광원을 추가하여 밝은 햇빛이나 어두운 곳에서도 지능형 경로 계획 경험을 위한 주변 지역의 정확한 3D 지도를 생성할 수 있다.

이 새로운 솔루션은 로봇 청소기의 높이를 20~30% 줄이는데, 기존 로봇 청소기 상단에 장착된 LDS(레이저 거리 스캐너)를 완전히 대체하여 높이가 낮은 가구 아래도 청소할 수 있다. 크기가 31x16x8mm에 불과한 하이브리드 ToF 카메라는 향상된 매핑 및 장애물 회피 기능을 위해 훨씬 적은 공간을 필요로 한다. 여러 개의 센서가 필요 없는 하이브리드 ToF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마모되는 움직이는 부품이 없기 때문에 시스템 비용과 운영 비용을 절감한다.

이 솔루션은 고객들에게 단순하고 사용자 친화적인 구현 방식을 제공한다. 컴팩트한 하이브리드 ToF 솔루션은 범용적이고 견고하여 로봇 진공청소기, 상업용 로봇, 공기 청정기, 크기 측정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진화하는 모바일 컨슈머 로봇의 요구 사항에 잘 부합한다.

김문기 기자
moon@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