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네이버·통신 연합군' 제쳤다…프로야구 중계권 우협대상자 선정
[디지털데일리 채성오기자] 한국프로야구(KBO) 뉴미디어 유무선 중계권 사업자 경쟁에서 '티빙'이 한 발 앞서나가는 모양새다.
8일 티빙에 따르면, 2024∼2026년 KBO 리그 유무선 중계권 사업자 경쟁 입찰에서 우선 협상 대상자로 선정됐다. 앞서 KBO의 마케팅 자회사인 'KBOP'가 진행하는 '2024∼2026년 KBO 리그 유무선 중계권 사업자 경쟁 입찰'에 티빙, 네이버 컨소시엄(네이버·SK텔레콤·LG유플러스·아프리카TV), 에이클라엔터테인먼트(스포티비 나우 운영사) 등 3곳이 참여한 바 있다.
중계권 우선협상대상자로 선정된 티빙은 "KBO 성장 가능성에 높은 신뢰를 바탕으로 시청자들의 시청 경험을 업그레이드하며, 디지털 재미를 극대화함으로써 KBO의 흥행과 야구팬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 디지털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특히 티빙은 대용량 트래픽 처리가 가능한 미디어 환경에서의 풍부한 중계 경험, 스포츠를 향한 진심, 독보적인 콘텐츠 제작유통 역량을 총 동원해 최상의 시너지를 발휘하겠다고 강조했다.
이를 통해 티빙은 ▲구단별 채널 운영 ▲더블 클릭으로 빠르게 진입할 수 있는 시청 환경 구현 ▲멀티뷰 분할 시청 지원 등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다양한 SNS와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해 중계 영상 부가 콘텐츠를 확산하며 KBO 시청 저변 확대도 꾀할 예정이다.
또한 스포츠 팬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파티형 관람 기능인 '티빙 톡'과 놓친 장면을 다시 볼 수 있는 '타임머신 기능' 뿐 아니라 야구팬들의 재미를 극대화하기 위한 기능과 콘텐츠 등을 추가해 새로운 야구 응원 문화를 선도한다는 계획이다.
티빙 관계자는 "CJ는 골프 산업의 글로벌화를 비롯해 테니스, 수영, 브레이킹댄스 등 다양한 스포츠 종목의 저변 확대에 기여해온 대표적인 기업"이라며 "KBO 및 구단과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한국 프로야구를 사랑하는 팬들을 만족시키고 KBO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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