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크리스마스 맞아 놀이봉사와 기부금 전달
[디지털데일리 문대찬 기자] 카카오게임즈 임직원이 크리스마스를 맞아 경기도 권역 아동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사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1일 사내 임직원들이 성남시 월드비전 성남종합사회복지관을 찾아 경기도 권역 내 아동을 대상으로 놀이봉사를 실시하고 관련 기부금을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봉사 및 기부금 전달은 카카오게임즈의 임직원 참여형 사회공헌 사업인 ‘다가치 나눔파티’의 일환이다. 연말을 맞아 그룹홈 거주 아동들에게 따뜻한 크리스마스 추억을 선물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그룹홈이란 보호를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가정과 같은 주거여건과 보호를 제공, 건전한 사회인으로 성장토록 지원하는 기관을 말한다.
이번 놀이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초등학생 그룹홈 아동들과 1대1로 짝을 지어 함께 크리스마스 케이크와 카드를 만들고 마술공연을 관람하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또한 임직원 기부에 회사 매칭 그랜트로 모인 성금 1041만 원을 유력 NGO(비정부단체)인 월드비전에 전달, 아동들에게 패딩 및 크리스마스 선물과 향후 그룹홈 생활을 지원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연말을 맞아 임직원들이 직접 아동들을 찾아 함께 시간을 보내고 따뜻한 나눔을 실천했다는 것에 의의가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임직원과 뜻을 모아 사회 곳곳에 온기를 전파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카카오게임즈는 사내 나눔 문화 강화를 위해 올해 3월부터 임직원 참여형 나눔 프로젝트 ‘다가치 나눔파티’를 도입, 분기별 기부 및 반기별 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 장애인 표준사업장 링키지랩 소속 직원들에게 바리스타 업무를 배워보는 ‘다가치 크루카페’를 비롯해, 임직원들의 자발적 기부 및 회사 매칭 그랜트로 모인 성금을 경기도 학대피해 장애아동 쉼터, 충청남도 산림피해 복구 사업에 기부하는 등 다양한 기부 및 봉사 프로그램을 활발하게 진행 중이다.
국민연금, 고려아연 ‘집중투표제’ 지지… 법원 판단만 남아
2025-01-19 15:31:10공정・투명한 '공매도'위한 가이드라인 최종안 마련… 금감원 "3월말까지 전산화 완성"
2025-01-19 14:20:28알뜰폰 업계, 갤럭시S25 가입자 사전유치 경쟁 ‘후끈’
2025-01-19 13:16:35주담대 채무불이행자 비율도 '상호금융'업권이 가장 높아…"종합 리스크관리강화 필요"
2025-01-19 12: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