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 ‘이효리 효과’ 톡톡…행사 매출 40%↑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롯데온이 지난 16일부터 진행 중인 ‘브랜드 판타지’ 행사가 이효리 광고 효과에 힘입어 고객 호응을 얻고 있다.
롯데온은 가수 이효리가 등장한 자체 브랜드 광고가 흥행몰이에 성공, 관련 행사 매출이 작년보다 40%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앱 방문 고객 및 구매자 수도 두자릿 수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효리가 등장한 롯데온 ‘쇼핑 판타지’ 광고 본편 영상은 공개 일주일 만에 조회수 200만회를 넘어섰다. 내부 빅데이터 프로그램으로 분석한 결과 포털 및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 온라인에서 ‘롯데온’ 언급량도 광고 집행 이전 대비 2배 가량 늘었다. 롯데온 연관 검색어도 기존에 상품·할인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면, 최근엔 쇼핑·프리미엄 등이 상위권을 차지했다.
행사에 참여한 브랜드 반응도 긍정적이다. 행사기간 입생로랑, 키엘, 랑콤, 바바패밀리, 어그, 나이키 등 다양한 브랜드가 참여해 롯데온 단독 혜택을 선보였다. 일부 브랜드들은 지난해 10월 매출 대비 6배 이상 높은 매출을 기록하기도 했다.
롯데온 전문관을 찾은 고객도 늘었다. 행사 첫 일주일 간 ‘온앤더뷰티’와 ‘온앤더패션’ 매출은 전년대비 각 30%, 50% 증가했다. 전문관 통합 멤버십 ‘온앤더클럽’ 신규 가입자 수도 전년 온앤더뷰티 클럽 실적 대비 8배 이상 늘었다.
롯데온은 12월3일까지 브랜드 판타지 행사를 이어간다. 행사기간 매일 3개 브랜드를 선정해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이날 유한킴벌리, 28일 매일유업, 29일 커버낫 등이 각각 판타지 행사에 참여한다.
김장규 롯데온 영업본부장은 “롯데온이 ‘쇼핑 판타지’ 광고를 통해 프리미엄 쇼핑 플랫폼으로 인지도를 높였으며, 그 효과가 브랜드 판타지 행사 흥행까지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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