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3대 게임쇼에 등장한 삼성디스플레이…미니와 협력해 차량용 OLED 선봬
[디지털데일리 백승은 기자] 삼성디스플레이의 '라운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가 세계 3대 게임쇼인 '게임스컴(Gamescom) 2023'에 참여한 '미니(MINI)' 전시장의 메인을 장식했다.
23일(현지시간) 독일 쾰른에서 개막한 '게임스컴 2023'에 전시 부스를 오픈한 미니는 부스 한가운데 '미니 인큐베이터(MINI Incubator)'로 불리는 원통형 전시 타워를 설치했다.
전시 타워 안에는 삼성디스플레이가 업계 최초로 공급한 9.4형 (원형의 지름) 라운드 OLED 10장으로 이루어진 구조물이 전시돼 있다. 이 전시물은 공상과학 문화에서 가장 상징적인 배경 중 하나인 하이테크 연구소를 모티브로 삼았으며 SF 고전물을 연상시킨다.
삼성디스플레이는 미니 전시장 한 면에 모빌리티에 최적화 된 '삼성 OLED'를 소개하는 특별 부스도 준비했다. 플라스틱 사용을 최소화 한 친환경 패널 구조, 무한대의 명암비로 완성한 트루블랙, 디자인 유연성 및 유해 블루라이트 최소화 기술 등을 강조했다.
또한 현장을 찾는 게임 유저들이 스마트폰 브랜드와 모델명으로 '삼성 OLED' 탑재 여부를 확인해볼 수 있도록 'OLED 파인더(Finder)' 체험존도 마련했다.
정용욱 중소형디스플레이사업부 마케팅팀장은 "자동차 업계 최초로 시도하는 혁신적인 디자인의 라운드 OLED를 통해 시장의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니의 여정에 함께할 수 있어 기쁘다"며 모바일 분야에서 쌓아온 삼성의 독보적인 OLED 기술력을 바탕으로 보다 완벽한 자동차용 디스플레이 솔루션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미니는 지난해에 이어 2년째 '게임스컴'의 공식 후원사이자 모빌리티 파트너 자격으로 전시에 참가했다. 올해는 '미니 연구소(MINI Lab)'를 테마로 전시관을 운영하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젊은 게임 유저들에게 차별화된 모빌리티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뒤숭숭한 정국에도 매서운 이복현… "금융지주사 검사 결과 발표, 원칙대로 '매운맛' 유지"
2024-12-20 17:36:50[DD퇴근길] 우티, 티맵 손 떼고 우버 단독체제…넷플릭스에 올라탄 SBS
2024-12-20 17:11:09[2024 IT혁신상품] 실효성과 안정성 갖춘 제로트러스트 솔루션 'SGA ZTA'
2024-12-20 17:10: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