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수록 좋아”…삼성전자, 초대형 TV 판매 비중 30%↑
[디지털데일리 김도현 기자] TV 시장의 ‘거거익선’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1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올해 1~7월 판매된 네오 퀀텀닷발광다이오드(QLED)·QLED TV 3대 중 1대는 85형(214cm) 또는 98형(247cm)이다.
85형은 사이즈별 판매 비중(55(138cm)·65(163cm)·75(189cm)·85·98형 기준)에서 전년대비 1.8배 증가한 30%를 기록하면서 대중적인 TV 사이즈로 자리매김했다. 지난해에는 75형이 32%로 비중이 높았다.
삼성전자가 98형 네오 QLED 초고화질(8K)를 출시한 이후 8K부터 네오 QLED, QLED까지 98형 라인업을 갖춘 7월에는 98형 판매가 전년동기대비 약 7배 늘어나기도 했다.
시장조사기관 옴디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80형(203cm) 이상과 75형 이상 글로벌 TV 시장에서 각각 43.9%, 38.8% 점유율을 기록하며 전 세계 초대형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외 프로 스포츠 리그, 국가 대항 스포츠 빅 이벤트 등 다양한 스포츠 축제를 앞두고 대형 TV를 대상으로 ‘삼성 TV, 大~한 TV’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전국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이달 1일부터 9월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새로 출시되는 QLED 라인업을 포함해 대형 TV로 교체하는 소비자들에게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QLED QC80·70·60 라인업에 이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QC85, 온라인에서는 QC75 라인업을 새로 선보인다. 신규 라인업은 85형, 75형, 65형 3가지 사이즈로 출시된다.
7일부터 13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신상위크와 8일에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신모델 QC75를 구매하면, 삼성 사운드바(C400)와 티빙 프리미엄 6개월 이용권을 제공한다. 행사 기간에 대상 제품을 구매하는 전 고객 대상으로 최대 200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65형 QLED(65QC60)를 특별한 가격으로 한정 판매한다.
황태환 삼성전자 한국총괄 부사장은 “몰입감 있는 스포츠 관람을 위해 TV 교체 수요가 증가하는 시기에 더 큰 혜택으로 신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초대형 화면에 화질 기술이 더해진 삼성 TV로 내 집에서도 실제 경기장에서처럼 생생하게 경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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