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DB손보, 희망브릿지와 산불화재대응키트 제작

권유승 기자
지난 22일 경기도 광주시 DB인재개발원에서 50명의 DBRT 참석자들이 산불화재대응키트를 제작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지난 22일 경기도 광주시 DB인재개발원에서 50명의 DBRT 참석자들이 산불화재대응키트를 제작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DB손해보험

[디지털데일리 권유승 기자] DB손해보험은 지난 22일 DB인재개발원에서 희망브릿지와 함께 강원도 산불피해지역 예방사업을 위한 산불화재대응키트를 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의 신문사와 방송사, 사회단체가 힘을 모아 설립한 순수 민간단체이자 국내 자연재해 피해 구호금을 지원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 구호단체다. 지난 해 우수영업가족인 DBRT(DB Round Table)들의 자발적 모금으로 강원 산불 피해 복구 후원금을 전달한 바 있다.

올해도 DBRT 중 50명이 참여 중인 PA최고위 과정, DB-MBA 프로그램에서 ‘DBRT의 ESG실천’이라는 이름으로 참석자들이 함께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작한 산불화재대응키트는 산불예방 및 대응을 위한 스프레이 소화기를 비롯하여 방연마스크, 담요, 화상연고 등 총 8종의 물품으로 구성해 총 100세트를 제작했다. 제작된 키트는 작년 산불피해지역인 동해시를 통해 피해지역에 배분될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작년 강원도 산불피해 지역인 2개 소방서에 전자제품을 지원한 것과 더불어 올해도 산불피해 지역인 동해시에 추가로 키트를 지원하게 되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권유승 기자
kys@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