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23년 하반기 경영전략회의… "보이스피싱 예방·피해자 지원에 100억원 출연"
- ‘ESG컨셉’으로 각 세션을 구성해 경영전략회의 운영
- 상생금융 공모전 시상식 열어 고객과의 상생 우수사례, 우수 아이디어 시상
[디지털데일리 박기록 기자]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14일 경기도 일산 소재 킨텍스에서 정상혁 은행장을 비롯한 임직원 약 1000명이 참여한 가운데 ‘2023 하반기 경영전략회의’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신한은행에 따르면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연결과 확장을 통한 고객·사회와의 상생’을 키(Key)메세지로 ▲은행의 기업시민으로서의 사회적 역할 ▲고금리, 경기둔화 등 대내외 불확실성에도 흔들리지 않는 지속 가능한 성장 등 신한은행의 하반기 경영 이슈 및 미래 전략을 공유했다. 이번 경영전략회의는 최근 강조되고 있는 ESG경영의 내재화를 위해 E.S.G 각 단어를 활용해 주제를 선정했다.
이날 CEO특강에서 정상혁 은행장은 “외부 변화에 대해서는 타업종과의 연결을 통해 비즈니스 영역을 확장하고 내부적으로는 리테일, WM, 기업 등 사업그룹의 고유한 역량을 연결해 고객을 위한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또 “안전한 은행을 위해 재무적 안정성은 기본적으로 갖추고 더욱 강화된 내부통제시스템과 함께 우리 스스로의 엄격한 ‘행동규범’을 세워 철저히 지켜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날 신한은행은 ‘실천하는 상생’을 위해 전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한 상생금융 공모전 시상식도 열었다. 공모전은 6월 7일부터 21일까지 사회취약계층 지원과 서민주거안정, 저출산·고령화 등 사회적 이슈 해결을 돕기 위한 고객과의 상생 우수사례 및 아이디어를 접수 받아 진행했다.
많은 참가 직원 중 ‘저출산 극복을 위한 육아휴직 차주 지원 및 자녀 생애주기형 특화 적금’ 아이디어를 낸 신한PWM일산센터의 김은강 매니저가 대상을 수상했다. 신한은행은 선정된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실질적으로 구체화해 관련 서비스 및 특화 상품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은행은 지난 해부터 금리가 가파르게 상승함에 따라 취약차주를 보호하기 위한 금융지원 정책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470억원 규모의 금융비용을 지원했으며 지난 3월에는 1623억원 규모의 상생금융지원안을 발표해, 2023년 6월말까지 약 9만5000여 개인 및 기업 고객에게 330억원 규모의 금융비용을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와함께 신한은행은 보이스피싱 예방 및 피해자 지원 사업을 위해 100억원을 출연하고, 전세사기 피해자의 무료 법률상담을 위해 15억원을 지원하는 등 상생금융 차원의 취약차주 보호를 위해 총 915억원의 지원을 완료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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