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컬리 첫 오프라인 행사 ‘푸드 페스타’에 나흘간 2만여명 참여

이안나 기자
컬리 ‘2023 푸드 페스타’ 전경 ⓒ컬리
컬리 ‘2023 푸드 페스타’ 전경 ⓒ컬리

[디지털데일리 이안나 기자] 리테일 테크 기업 컬리는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지난 6~9일 진행한 첫 오프라인 축제 ‘2023 컬리 푸드 페스타’가 누적 인원 2만여명이 참석했다고 10일 밝혔다.

컬리 창업 8년 만에 처음으로 진행된 이 행사는 첫날 평일에도 개장 전부터 입장 대기 줄이 길게 늘어섰다. 컬리 측은 “둘째 날인 7일 정오엔 준비한 티켓이 매진됐고, 주말엔 무덥고 습한 날씨를 뚫고 큰 인파가 몰려, 입장 대기 줄이 300m가량 이어졌다”고 전했다.

컬리에 따르면 행사 기간 85개 파트너사, 130개 식음료(F&B) 브랜드 부스마다 시식 차례를 기다리는 방문객들로 대기 줄이 꼬리를 물고 이어졌다. 파트너사 직원들은 방문객들에게 브랜드를 소개하고 이벤트와 증정품, 구매 혜택을 안내하는 등 분위기를 이끌었다.

판매보다 시식 등 경험 제공에 집중하고, 구매를 원할 경우 QR코드로 컬리몰 해당 상품 페이지를 안내했다. KF365, 컬리스 등 자체 브랜드 상품을 소개하는 ‘컬리 브랜드 존’도 큰 관심을 받았다. 방문객들은 평균 2~3시간 행사장에 머물렀다.

파트너사들 중에선 CJ제일제당이 컬리와 함께 개발한 ‘햇반 골든퀸쌀밥’을 처음 공개했고, 블루보틀은 ‘크래프트 인스턴트 커피: 에스프레소’를 선보였다.

페스타와 함께 개최된 ‘2023 컬리 푸드 컨퍼런스’도 끝마쳤다. 컨퍼런스 청중 중 희망자에게 컬리 MD와의 1대 1 입점 상담을 진행한 점도 호평 받았다.

김슬아 컬리 대표는 “처음 선보이는 오프라인 행사인 만큼 음식에 대한 진심을 담아 고객, 파트너사가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의 장을 만들고자 했다”며 “나흘간 함께 한 파트너사들, 행사장을 즐거운 에너지로 가득 채워 주신 고객분들께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컬리는 페스타 개막에 맞춰 모바일 앱에서 ‘컬리 푸드 페스타 기획전’을 20일까지 진행한다. 페스타에 참여한 130개 브랜드, 530여 가지 제품을 최대 40% 할인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안나 기자
anna@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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