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출시 하루 만에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
[디지털데일리 왕진화 기자] 컴투스홀딩스 ‘제노니아’ 흥행 청신호가 켜졌다.
컴투스홀딩스(대표 정철호)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컴투스가 개발한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제노니아가 양대 마켓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했다고 28일 밝혔다.
27일 오전 12시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제노니아는 출시 하루 전부터 애플 앱스토어 인기 게임 1위를 달성한데 이어 출시 당일 빠르게 구글 플레이 인기게임 1위도 차지했다.
매출 성과가 빠르게 반영되는 애플 앱스토어에서는 매출 순위가 2위까지 수직 상승했다.
MMORPG 제노니아는 서버를 넘나드는 대규모 PvP 콘텐츠 ‘침공전’을 핵심으로 내세우고 있다. 고 퀄리티 카툰 렌더링 방식의 그래픽, 150개 이상의 컷신을 활용한 스토리텔링도 주요한 매력으로 손꼽힌다.
PC와 모바일을 잇는 크로스 플레이 지원으로 이용자는 상황에 맞게 게임을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 모바일 게임에서 ‘인게임 게임 매니저(In-game GM)’ 시스템이 이례적으로 도입됐다. 이용자와의 밀접한 소통을 늘리는 것은 물론 다양한 피드백을 지속 반영해 게임성을 높여간다는 목표다.
한편, 제노니아는 총 8개 월드, 32개 서버 중 원하는 서버를 선택해 즐길 수 있다. ‘출석 이벤트’ 등 다양한 출시 기념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아이템들을 선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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