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

마우저, 마이크로칩 EV81X90A PIC32CM 큐리오시티 프로 개발보드 공급

김문기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마우저 일렉트로닉스는 마이크로칩 EV81X90A PIC32CM 큐리오시티 프로(Curiosity Pro) 개발 보드를 공급한다고 21일 발표했다.

EV81X90A 개발 보드는 산업 제어 시스템, 홈 자동화 시스템, 의료 기기, 로보틱스를 포함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AUTOSAR, MBIST, 보안 부팅 기능을 갖춘 ARM 코어텍스-M0+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설계됐다. PIC32CM JH를 핵심으로 한다. 이 100핀 TQFP 엔트리 레벨의 MCU는 이전에는 고급형 MCU에서만 가능했던 기능 안전 및 사이버 보안과 같은 특정 규정 준수 요건을 충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이 장치는 듀얼 CAN FD 인터페이스, 드라이븐 쉴드+가 적용된 노이즈 및 방수성 PTC, 실행 전에 코드를 인증하는 보안 부팅 등의 고급 기능을 통합했다. 다른 기능으로는 오류 삽입 기능의 오류 코드 수정, 기능 안전 준수를 위한 MBIST(Memory-Built-In Self-Test), ADC, DAC, 아날로그 비교기, 하드웨어 오류 수정, 통신 인터페이스의 루프백이 있다.

소프트웨어 설계자가 보다 하위 레벨의 하드웨어로 변경하더라도 원래 애플리케이션 코드를 유지할 수 있는 개방형 소프트웨어 아키텍처인 AUTOSAR와 호환된다. 이 기능을 사용 시 서로 다른 설계 간에도 손쉬운 마이그레이션이 가능해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BOM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EV81X90A에는 개발 향상 및 지원을 위해 아두이노 우노(Arduino Uno) 및 마이크로버스(mikroBUS) 인터페이스를 비롯해 신속한 프로토타이핑과 확장 기능을 위한 엑스플레니드 프로(Xplained Pro) 확장 보드와 인터페이스하는 3개의 확장 헤더를 갖추었다.

보드에 내장된 EDBG(내장형 디버거)는 프로그래밍이나 디버깅을 위한 외부 도구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 EDBG는 스크러버, 가상 COM 포트, DGI 인터페이스가 통합된 마이크로 USB 인터페이스 장치이다. EV81X90A 키트에는 자동차 사이버 보안 준수를 위해 마이크로컨트롤러의 보안 기능을 향상시키는 보안 요소(TA100)도 포함됐다.

EV81X90A PIC32CM Curiosity Pro 개발 보드는 MPLAB X 통합 개발 환경, MPLAB XC32 컴파일러 및 마이크로칩의 무료 MPLAB 하모니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으로 구성된 마이크로칩의 MPLAB 개발 에코시스템에서 지원된다.
김문기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