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프린팅/디바이스

레노버, ‘씽크패드 X1’ 2종 출시…생산성·효율성 극대화

김문기
레노버_씽크패드 X1 카본 11세대 [사진=레노버]
레노버_씽크패드 X1 카본 11세대 [사진=레노버]
[디지털데일리 김문기 기자] 한국레노버는 노트북 '씽크패드 X1 카본’, ‘씽크패드 X1 요가’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27일 발표했다.

씽크패드 X1 시리즈는 모두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 인텔 이보 플랫폼 기반으로 한다. OLED 옵션을 지원하는 돌비 비전, AI 노이즈 캔슬링을 탑재한 돌비 보이스와 돌비 애트모스 오디오를 적용했다.

그 중 '씽크패드 X1 카본 11세대’는 최대 64GB 메모리, 2TB 저장장치, 최첨단 연결 옵션을 갖췄다. 또 다른 모델인 ‘씽크패드 X1 요가 8세대’는 OLED 터치 플레이 옵션을 지원한다.

2종의 씽크패드 X1 시리즈는 향상된 화상회의, 보안, 디지털 웰빙을 위한 레노버 뷰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레노버 뷰는 자동 프레이밍, 배경 가리기, 가상 프리젠터 등 다양한 협업 기능을 제공한다. 회의 참가자를 화면 중앙에 위치시켜 하이브리드 근무 환경에서 원활하게 화상회의에 참석할 수 있다. 향상된 비디오 알고리즘을 통해 어두운 실내 환경에서도 일체형 웹캠이 뚜렷한 화질을 구현한다.

레노버 뷰에 통합된 프리이버시 가드, 프라이버시 경보 기능은 공공 장소에서 보안을 강화한다. 승인되지 않은 사람의 얼굴이 노트북 화면을 향하면 사생활 보호용 화면 흐림 처리가 되고 프라이버시 아이콘을 활성화해 보안을 높인다. 올바른 자세 유지 및 눈 건강을 위한 알림 기능은 건강한 디지털 습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한편, 레노버는 2050년까지 탄소 중립 달성을 위해 제품 에너지 효율과 재활용 소재 비중을 높이고 있다. 씽크패드 X1 카본 11세대, 씽크패드 X1 요가 8세대는 재활용 가능한 마그네슘, 알루미늄, 하이브리드, PCC 플라스틱 소재를 하부 커버 및 팜레스트 등의 구성품에 적용했다. 제품 포장재는 대나무와 사탕수수 섬유질을 100% 사용했다.

한국레노버는 씽크패드 X1 시리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레노버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씽크패드 X1 카본 11세대 구매할 경우 선착순 100대에 한정해 ▲250만원 이상 구매 시 5만원 상품권 증정 ▲커스텀 PC 구매 시 SSD 및 RAM 업그레이드 비용 최대 50% 할인 ▲워런티 5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추가적으로 씽크패드 X1, P, X, T 시리즈 구매 시 액세서리 류를 50% 할인가에 제공하는 프로모션 또한 마련했다.
김문기
webmaster@ddaily.co.kr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
디지털데일리가 직접 편집한 뉴스 채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