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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KCP, 모바일 POS ‘체리포스’ 출시 2개월 만에 판매량 600% 성장

이상일
[디지털데일리 이상일기자] NHN KCP(대표 박준석)는 자회사 솔비포스와 협력해 론칭한 무료 모바일 포스(POS) 체리포스(Cherryforce)의 판매량이 론칭 2개월 만에 600% 이상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업계 1등으로 꼽히는 NHN KCP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탄생한 체리포스는 기존 포스기의 시공간 제약 없애고, 태블릿과 스마트폰에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간편하게 사용하는 클라우드 기반 모바일 포스(POS) 서비스다.
체리포스의 경우 차별화된 사용자 중심의 UI, UX 제공으로 카페, 식당, 꽃집, 술집, 스포츠센터 등 다양한 업종의 가입이 이뤄져 지난 11월 말 출시 이후 판매량이 600% 이상 성장했다.

특히 NFC 결제, 사인패드, 무선 와이파이 등 자영업자에게 필요한 모든 기능을 갖춘 ‘올인원’ 단말기 연동으로 고객 만족도를 한층 높였다.

최정훈 스마트솔루션사업팀 팀장은 “NHN KCP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풍부한 인프라를 기반으로 통신사 제휴 및 패키지 상품 라인업 확대, 서비스 고도화 등 자영업자의 부담은 낮추고, 고객 만족도는 높일 수 있는 특별한 서비스를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체리포스 애플리케이션은 모바일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결제 단말기 구입 시 별도의 월 관리비, 가맹점 정보 변경 비용 등 추가 비용 없이 매장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이상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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