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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로 신혼여행 떠나자” 2위는 몰디브, 1위는?

최민지

[디지털데일리 최민지 기자] 올해 허니문 상품 판매가 2019년 수준을 회복할 것으로 예상된다.

인터파크는 지난해 허니문 패키지 상품 이용 인원이 전년에 비해 1604%(17배) 상승했다고 1일 밝혔다. 해외여행 심리가 점차 회복되고, 코로나19로 신혼여행을 미뤄왔던 젊은 부부들 여행 수요가 더해진 것이 영향을 미쳤다.

가장 인기를 끈 허니문 여행지는 인도네시아 화산섬 발리로 22%를 차지했다. 이어 몰디브(20%), 태국(푸켓‧코사무이)(16%), 하와이(14%), 유럽(11%) 등 순이다.

허니문 상품 판매는 지속 늘어날 전망이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과 비교하면 여전히 48% 수준으로 더 성장할 여력이 있는 데다, 각국 출입국 제한이 계속 풀리고 있다.

이와 관련 인터파크는 고급 숙소, 7일 이상 장기 체류 등을 선호하는 허니문 여행 트렌드에 대응해 상품을 다각화하고 있다.

아프리카 인도양 섬나라인 ‘세이셸’ ‘모리셔스’, 유럽 커플들 인기 신혼여행지로 유명한 지중해의 ‘몰타’ ‘마요르카’(스페인), 남태평양 진주 ‘타히티’ 등 특수지역 관광청과 협업을 통해 색다른 허니문 상품도 더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올해는 정형화된 일정보다 유럽을 중심으로 개별 취향과 특성에 맞는 여행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만큼 허니문 전문 상담원들이 맞춤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염순찬 인터파크 투어패키지사업그룹장은 “올해는 억눌렸던 해외여행 리오프닝 수요가 본격화함에 따라 허니문 상품에 이용객도 크게 늘어날 것”이라며 “차별화된 허니문 상품으로 해외여행 1등 플랫폼 지위를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최민지
cmj@ddaily.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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